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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년 1분기 소상공인 손실보상 온라인 신청이 진행되고 있고 7월 11일부터는 오프라인 신청이 시작됩니다. 첫 10일간은 홀짝제로 운영되며, 온라인으로 신청이 어려웠던 소상공인 분들께서는 오프라인으로 신청하시면 되는데요. 소상공인 손실보상 오프라인 신청 서류 등 오프라인 신청방법에 대해 아래에서 안내드리겠습니다.
목차
소상공인 손실보상 오프라인 신청 대상
✅️ 2022년 1월 1일 ~ 3월 31일동안
✅️ 영업시간제한, 시설인원제한 등 조치를 이행
✅️ 경영상 매출액이 감소한
✅️ 소기업 및 연매출 30억 이하 중기업
위에 해당하는 소기업 및 중기업이시면 손실보상금 신청이 가능합니다. 매출액 감소는 국세청 과세자료 등으로 확인할 예정이며, 방역조치를 시행한 대상은 아래와 같습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상 오프라인 신청 방법
소상공인 손실보상 오프라인 신청방법입니다. 신속보상, 확인보상, 확인요청 3가지 유형으로 분류됩니다.
✅️ 오프라인 신청기간 : 7월 11일(월) ~ 22일(금) 홀짝제 운영, 그 외 누구나 가능
✅️ 오프라인 신청장소 : 시,군,구청
✅️ 오프라인 신청서류 :
1. <신속보상 오프라인 신청>
신속보상 오프라인 신청 서류는 아래와 같습니다. 필수서류는 사업자등록증 사본, 대표자 신분증이며 법인사업자의 경우 추가 법인인감 통합위임장, 법인인감증명서입니다. 아울러 대상 유형에 따른 제출서류는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2. <확인보상 오프라인 신청>
확인보상은 신속보상금에 동의하지 않아 보상금을 재산정받고자 하는 사업자로, 필수서류 및 대상유형에 따른 서류는 아래와 같습니다.
3. <확인요청 오프라인 신청>
확인요청은 사전에 손실보상 대상으로 포함되지 않았거나, 보상요건 검토 및 확인이 필요한 사업자 입니다. 보상 요건 확인이 필요한 사업자의 사례는 아래와 같습니다.
아울러, 서류는 필수서류 및 대상 유형에 따른 서류로 구분됩니다. 아래를 참고하시어 해당되시는 서류를 지참하여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상 오프라인 신청 서류
소상공인 손실보상 오프라인 신청 서류는 손실보상신청서, 통합위임장, 확인보상신청서, 이의신청서 등이 있습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상 오프라인 문의처
✅️ 손실보상 전용 콜센터 ☎1533-3300
✅️ 시군구청 손실보상 전담창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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