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 확진자가 44만명 이상 나오면서, 누적 확진자가 700만명이 되었습니다. 이제는 각자도생인데요. 정부는 결국 역량 한계에 도달했고, 50대 기저질환자를 재택치료 집중관리군에서 배제하기로 했다고 합니다.
아래에서 코로나 먹는 치료제 처방, 약국에 대해 안내드리겠습니다.
목차
코로나 먹는 치료제 <팍스로비드>
팍스로비드는 미국 화이자에서 개발한 코로나 먹는 치료제입니다. 미국 식품의약국에 긴급 사용 승인을 받아 현재 기저질환, 고위험군 치료제로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팍스로비드 가격은 62만원이나, 국가에서 전액 부담을 하고 있어 본인 부담금은 0원입니다.
팍스로비드 부작용에 대해서는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면 되겠습니다.
2022.01.13 - [이슈] - 코로나 먹는 치료제 <팍스로비드> 가격 부작용
코로나 먹는 치료제 처방
식약처에서는 △60세 이상 고령층 △면역저하자 △40·50대 기저질환자로 국한. 이때 기저질환에는 당뇨병, 고혈압 등 심혈관질환, 만성신장질환, 만성폐질환, 암, 과체중 등이 처방 대상입니다.
병원에서 신속항원검사 또는 PCR 검사를 받고 확진 판정을 받으면 즉시 팍스로비드를 처방받을 수 있습니다.
팍스로비드는 증상 발현 3일 이내 투약을 해야 가장 효과가 좋고, 5일 이내 투약해야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합니다.
코로나 먹는 치료제 약국
심평원에서는 코로나 먹는 치료제 약국 리스트를 3월 11일 기준 올렸습니다.
이 해당 약국들은 시군구에서 지정한 약국으로, 팍스로비드 조제, 전달은 사전 협의, 지정된 약국만 가능합니다. 아래 파일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2022.01.13 - [이슈] - 코로나 먹는 치료제 <팍스로비드> 가격 부작용
2022.03.15 - [이슈] - [코로나 생활지원비] 신청서, 신청방법
2022.01.27 - [이슈] - 주말 약국 문 여는곳(휴일지킴이 약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