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타이레놀 대체약, 효능, 부작용 총정리

 

 

백신 접종이 진행되면서 통증이 있는 경우 타이레놀을 찾는 사람이 크게 늘어 타이레놀 품귀 현상이 벌어진 적이 있습니다. 방역당국과 세계보건기구의 발표로 영향을 끼친 것인데요. 

타이레놀 품귀현상이 지속되면서 타이레놀 대체약, 같은 성분을 찾는 사람들이 많아졌습니다.

하단에서 타이레놀 대체약, 효능, 부작용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타이레놀 효능, 부작용

 

타이레놀 효능, 부작용

타이레놀은 한국존슨앤드존슨에서 제조한 의약품으로 주 성분은 아세트아미노펜입니다.

타이레놀 효능감기로 인한 발열 및 동통, 두통, 신경통, 근육통, 월경통, 염좌통에 효과적이며 치통, 관절통, 류마티양 동통에도 사용이 가능한 의약품입니다. 

 

타이레놀 부작용적정량을 지키지 않고 섭취할 경우 간에 손상이 나타납니다. 이게 심할 경우 사망에까지 이를 수 있다고 하는데, 일일 최대 용량치를 초과하지 않도록 조심해야 하고, 매일 3잔 이상의 술을 마시는 사람, 음주 후에도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으니 음주 후 약 복용을 절대 하지 않아야 합니다. 

 

 

타이레놀 최대 권장량성인 4,000mg / 소아 최대 75mg 입니다.

타이레놀 500mg 구입했을 경우 하루 최대 8알을 꼭 지켜야 합니다. 

 

 

타이레놀 대체약

 

타이레놀 대체약

백신 접종 후 효과 있는 의약품은 특정 의약품이 아닌 "아세트아미노펜" 성분입니다.

따라서 식약처로부터 허가된 "아세트아미노펜" 성분의 의약품은 70여가지 입니다. 

타이레놀도 아세트아미노펜 중 하나일 뿐이라, 70여가지의 의약품 모두 타이레놀과 동일한 효능, 효과를 가지고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아세트아미노펜

 

약국에 갔는데 타이레놀이 없다면 "아세트아미노펜 단일제제"를 요청하면 됩니다. 현재 아세트아미노펜 성분의 의약품으로는 타이레놀, 한미약품 써스펜이알서방정, 종근당 펜잘이알서방정, 대웅제약 이지엔6에이스, 삼진제약 게보린다운쿨정 등 70여가지가 되니 타이레놀만 고집하지 않아도 됩니다. 

 

타이레놀 대체약

아래 70개의 대체약은 식약처로부터 허가된 아세트아미노펜 성분의 일반의약품 목록입니다. 

타이레놀을 대체할 수 있는 약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타이레놀 대체약
타이레놀 대체약

 

다들 백신 접종 후 부작용이 없길 바라며,

방역수칙을 준수하여 하루 빨리 정상적인 생활을 할 수 있는 날이 왔으면 좋겠습니다. 

 

 

<참고하면 좋은 글>

 

[화이자 백신 부작용] 증상, 기간 총정리

화이자 백신 부작용 증상, 기간 총정리 최근 50대 국민들은 모더나 백신 예약을, 40대 이하 대상자들은 대부분 화이자 백신을 맞게 될 예정입니다. 이미 고등학교 3학년, 교직원 중에서는 화이자

reallywork.tistory.com

 

[모더나 백신] 필러 부작용

모더나 백신 필러 부작용 요즘 한창 50대 백신 예약이 진행 중으로, 50대 대상으로는 모더나 백신이 활용될 예정입니다. 필러 시술을 받은 사람이 모더나 백신을 맞으면 부작용이 나타난다는 이

reallywork.tistory.com

 

얀센 백신 [효능, 부작용, 예방률, 예약방법]

얀센 백신 [효능, 부작용, 예방률] 30세 이상 예비군, 민방위 등 군 관련자 대상으로 얀센 백신 사전예약을 받아 6/10일 오늘부터 얀센 백신 접종이 시작되었습니다. 수량은 100만분으로 경쟁이 치

reallywork.tistory.com

 

잔여백신 예약 방법(네이버, 카카오)

잔여백신 예약 방법(네이버, 카카오) 잔여백신은 예방접종을 사전 예약한 자가 접종기관에 방문하지 않거나, 예진 시 접종이 불가능한 경우 등의 상황으로 인해 해당 인원수만큼 접종을 하지 못

reallywork.tistory.com

 

[델타변이 바이러스] 증상, 치명률, 백신효과

델타변이 바이러스 증상, 치명률, 백신효과 코로나가 발생한지 1년 하고 반이 넘어가는 시점, 델타변이 바이러스가 전세계를 위험에 빠트리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역시 델타변이 바이러스로 많

reallywork.tistory.com

 

[에어컨] 정속형 인버터형 구분, 절약 방법

에어컨 정속형 인버터형 구분, 절약 방법 지속되는 폭염으로 에어컨을 사용하지 않을 수가 없는 요즘입니다. 하지만, 여름철 전기요금을 무시할 수 없어 에어컨 가동을 마음껏 할 수 없는 두려

reallywork.tistory.com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