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현대 M포인트 사용처, 포인트 유효기간, 현금화 방법

 

현대카드라면 대부분 성인들이 하나씩은 가지고 있는 카드지요. 현대카드 M포인트 역시 활용을 잘 하는 분들도 계시지만, 그렇지 못한분들도 있을 것 같아 M포인트 현금화, 사용처에 대해 정리하겠습니다.

 

■ 현대카드 M포인트 조회방법

조회방법은 간단해요. 현대카드 어플이나, 홈페이지 로그인하시고 상단메뉴 My Account 들어가보시면 포인트가 있어요. 저는 통신비 할인을 받고자 월 30만원씩만 사용을 하고 있답니다. 저의 M포인트는 3,318원있네요. 

 

■ 현대카드 M포인트 사용처

현대카드 M포인트 사용처는 ①일상 사용처(주유/외식/여행/쇼핑 등) ②포인트 교환(마일리지, 게임캐시, 상품권) ③현금전환(H-COIN 전환) ④연회비 결제 ⑤M포인트 기부 ⑥자동차 구매 ⑦M포인트몰 쇼핑 크게 7가지가 있습니다. 순서대로 알아볼게요.

 

①일상 사용처(주유/외식/여행/쇼핑 등)

우선 일상에서 M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는 곳들이예요. 목록별로는 주유/정비, 외식, 편의/쇼핑, 여행/레저, 영화/도서, 보험/금융, 펫, 가구 등으로 나눠져있구요. 


- 빕스 : 매주 일요일 50% M포인트, 그 외 요일 20% M포인트 사용(상시)
- 미스터 피자 : 50% M포인트 사용
- 아웃백 : 매주 목요일 50% M포인트, 그 외 요일 20% M포인트 사용(상시)
- 베스킨라빈스 : 매월 25일 50% M포인트, 그 외 20% M포인트 사용 
- 오토큐 : 차량 정비 10% M포인트 사용
- 블루핸즈 : 차량 정비 10% M포인트 사용
- GS칼텍스 주유소 : 주유시 리터당 80 M포인트 사용

위의 눈에 익는 매장들이 많죠? 빕스, 아웃백 등은 물론, 베스킨라빈스, 주유, 차량정비 등에서도 M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어요. 단, 많은 사용처들이 상시 혜택과 기간한정 혜택이 정해져 있어서 미리 잘 알아보고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기간한정 혜택은 수시로 바뀌는 것으로 확인되니, 사용 전 홈페이지에서 확인해보면 현명한 소비를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갑자기 베스킨라빈스가 땡기네요!

 

②포인트 교환(마일리지, 게임캐시, 상품권) 


다음으로는 포인트 교환도 가능해요. 항공사별 마일리지로 전환 가능하고, 3사 통신사 할인권으로 교환, 롯데백화점, 현대백화점, 신세계백화점 상품권으로도 교환이 가능해요! 
이 또한 기간이 정해져 있으니, 기간 확인 하시는 것 추천드립니다! 

 

③현금전환(H-COIN 전환)

가장 많이들 궁금해하실 현금전환이예요. 말 그대로 현재 가지고 계신 M포인트를 H-COIN이라고 현금으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단, 1.5 M포인트당 1 H-COIN이예요. 사실 어떻게 보면 포인트도 돈인데, 현대카드는 1.5 포인트당 1원으로 책정을 해놨네요. 뭔가 손해보는 기분이예요ㅠㅠ

방법은 간단해요. 홈페이지 로그인 후 상단에 M혜택 안내 - M포인트 H-COIN 전환 눌러주시면 되세요. 



그러면 전환 M포인트 입력하라는 화면이 나올꺼고, 100단위로 입력을 하게되면 얼마가 사용되고 남는지가 눈에 들어옵니다.

분명 3,318포인트가 있었지만, 현금으로 전환하면 2,200원이 되는 현실.. 눈 크게 뜨고 코 베인 기분이예요 ㅠ_ㅠ 그래서 이 방법은 별로 추천을 드리고 싶지 않네요. 

여기서 전환신청을 하셨으면 내 계좌로 송금받아야겠죠.? 근데 현대카드는 무슨심보인지 바로 송금할 수 있게 해놓질 안않았어요. 한번 더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다시 메뉴 상단에 M혜택 안내 - H-COIN 사용 안내를 눌러주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와요.

여기서 H-COIN 사용 혜택 비교를 꼭 눌러줍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송금할 수 있는 화면이 나와요.. 숨겨져 있던 내 계좌로 송금하는 방법이예요. 사실 현대카드 M포인트가 적립율이 낮은데, 현금화를 하기 위해서는 33% 떼어내야 하는 사실.. 울며 겨자먹기로 사용처가 없는 분들은 이렇게 현금화 하는 것이 최고의 방법이긴 하네요. 



④연회비 결제


BC카드에 이어 현대카드도 포인트로 연회비 결제가 되네요. 연회비 100% 결제가 된다고 하니, 연회비가 부담되는 분들은 이용하셔도 괜찮은 방법인 듯 합니다 :) 

 

⑤M포인트 기부


굿네이버스, 동몰권행동 카라, 무르페재단 등 여러 재단 및 협회에 M포인트를 기부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각 단체별 기부기간이 정해져 있네요. 

 

⑥자동차 구매 


아마 현대카드를 보유하고 계신분들이라면 아마 한번쯤은 들어보셨을 거예요. 차량구매시 최대 200만 포인트까지 사용이 가능합니다. 만약 2000만원짜리 차를 산다고 했을 때, 200만 포인트를 보유하고 있으면 실 차량 값은 1800만원인거죠! 또 여기다 구매시 1.5~2% M포인트 적립도 되니, 포인트가 200만 이상 있으신 분들이 활용하면 좋을 것 같아요.
현대/기아차는 물론 현재는 제네시스 신차 구매시에도 사용이 가능하다고 해요! 

 

⑦M포인트몰 쇼핑


현대카드 자체적으로 운영하는 현대카드 M포인트몰이예요. 여기서 M포인트를 최대 100% 사용가능한 현대카드 회원 전용 쇼핑몰이지요. 모든 상품은 무료배송이라고 해요! 상품은 모르겠으나, 타사 쇼핑몰과 비슷하게 없는게 없는 것 같아요. 
여기다 2~5개월 무이자할부(5만원이상 결제시)까지 가능하다고 하니 쇼핑 즐겨하시는 분들이라면 포인트로 쇼핑을 하셔도 괜찮을 것 같네요. 

 

이렇게 현대카드 M포인트 현금화, 사용처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내가 보유하고 있는 카드사별 포인트 조회방법 입니다. 다들 숨어있는 포인트 찾아 현금화 하세요▼

 

여신금융협회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서비스, 시스템, 홈페이지

여신금융협회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시스템 여러 카드사에 흩어져있는 카드포인트를 한번에 조회하고 현금으로 전환해 계좌에 입금할 수 있게 금융위원회에서는 해당 서비스를 개시했습니다.

reallywork.tistory.com

▼BC카드 TOP포인트 사용처 등에 대한 안내입니다▼

 

[BC카드] TOP포인트 사용처, 유효기간, 전환방법 총 안내

비씨 탑포인트 사용처, 포인트 유효기간, 포인트 전환방법 신용카드를 사용하는 분들이라면, 나도 모르게 쌓여있는 포인트가 있을텐데요. 많이 사용하는 카드일수록 카드포인트가 많이 쌓여있

reallywork.tistory.com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