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여신금융협회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시스템

여러 카드사에 흩어져있는 카드포인트를 한번에 조회하고 현금으로 전환해 계좌에 입금할 수 있게 금융위원회에서는 해당 서비스를 개시했습니다. 

여신금융협회의 '카드포인트 통합조회·계좌이체' 홈페이지에서 가능하고, 금융결제원 '어카운트인포' 앱 하나로 모든 카드사의 포인트 조회 및 계좌로 이체, 출금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대상은 11개 카드사의 대표 포인트로, 특정 가맹점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제휴 포인트는 제외됐습니다.
조회 후에는 포인트를 현금처럼 원하는 계좌로 한 번에 이체해서 찾을 수 있으며, 1포인트는 1원으로 1대1 교환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는 개별 카드사별로 앱을 설치하고, 본인인증 절차를 거쳐 각각의 포인트를 조회하고 현금화 단계가 필요했는데요. 이제는 해당 어플 또는 홈페이지를 통해서 포인트를 한번에 조회, 이체 가능합니다.

또한, 통신요금, 카드 자동납부도 앱을 통해 한번에 변경, 해지할 수 있습니다! 금융위는 올해 말까지 전기요금, 4대보험에도 확대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 카드 포인트 조회방법(어플)

1. 어카운트인포 어플을 다운받습니다 :)

2. 로그인하기 편한 인증을 등록하세요. 저는 바이오 정보를 등록했어요. 공동인증서, 금융인증서 가져오기도 있는데 아무래도 바이오 정보가 가장 간편해서 이걸로 등록했습니다.

 

3. 로그인을 하면 위 화면이 나와요. 자주쓰는 계좌를 선택해서 조회를 하면 '내 계좌 한눈에' 라는 것이 떠요. 

 

 

4. 다시 2번 화면에서 '카드포인트 현금화' 를 누르면 짠!! 저의 포인트가 나와요!!

 

 

 5. 포인트 현금화는 오른쪽 상단에 있어요. 지금은 접속 폭주라 에러가 뜨고 있네요 :) 

 

■카드 포인트 조회방법(홈페이지) https://m.cardpoint.or.kr/

1. 여신금융협회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사이트에 접속 후, 해당 통합조회&계좌입금을 눌러주세요. 

2. 개인정보 동의 및 인증까지 해주세요 :) 

3.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및 계좌입금 안내가 나왔어요. 우선 통합조회를 해보고, 이후 포인트 계좌입금을 신청하면 되어요! 무척 쉽습니다 :) 

현재는 접속 폭주라 잘 접속이 안되실꺼에요 ㅠ_ㅠ 

 

■ 자주 묻는 질문 Q&A


1. 통합조회 서비스 이용 가능 시간은 어떻게 되나요?
카드 포인트 통합조회 서비스는 매일 00:00~24:00시 이용이 가능합니다.

2. 조회 가능한 카드 포인트 관련 정보들은 무엇인가요?
카드회원이 보유하고 있는 해당 포인트*의 잔여 금액, 소멸예정 금액, 소멸예정 월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sl다. * 일부 제휴 포인트는 조회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포인트의 소멸과 관련하여 카드 포인트의 유효기간은 보통 5년(60개월)이나, 포인트 제공사(카드사 및 제휴사 등), 포인트 종류 등에 따라 유효기간이 1~3년 또는 무제한인 경우도 있습니다.

3. 카드 포인트 계좌입금 서비스 이용 가능 시간 및 신청 가능 횟수는 어떻게 되나요?
카드 포인트 계좌입금 서비스 이용은 매일 00:30~23:30시* 이용이 가능하며, 카드사별 1일 1회만 계좌입금 신청이 가능 합니다.
* 시스템 점검시간(23:30~00:30시)에는 계좌입금이 불가하여 서비스 이용 제한

4. 계좌입금 신청이 가능한 카드 포인트는 무엇인가요?
본 서비스를 통해 현금화가 가능한 포인트는 각 카드사별 대표 포인트입니다. 이외 기타 포인트의 경우, 포인트 제휴사와의 계약 관계 등으로 직접 포인트 현금화가 어려운 바, 기타 포인트의 사용방법에 대해서는 각 카드사에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 각 사별 계좌입금 신청 가능 포인트 리스트
・ L.POINT(롯데카드), TOP포인트(비씨카드), 보너스포인트(삼성카드), 마이신한포인트(신한카드), 위비꿀머니/모아포인트(우리카드), 하나머니(하나카드)*, H-Coin(현대카드)**, 포인트리(KB국민카드), NH포인트(NH농협카드), 씨티포인트(씨티카드), 우체국포인트(우체국)

* 하나머니의 경우 하나카드의 예스・하나・하나멤버스 포인트가 모두 합산되어 ‘하나머니’로 통합 조회
** 현대카드 M포인트는 웹/앱/상담센터를 통해 H-Coin으로 전환하여 이용 가능(1M 포인트 = 2/3 H-Coin)

5. 카드 포인트의 현금화 비율은 어떻게 되나요?
카드 포인트 현금화 비율은 1포인트당 1원이며, 계좌입금 신청은 1포인트부터 가능합니다.

6. 본인이 원하는 모든 계좌에 입금 신청이 가능한가요?
계좌 검증을 통해 정상 계좌로 확인된 본인 명의의 계좌에만 입금 신청이 가능하며, 타인 명의의 계좌 또는, 본인 명의의 계좌라 하더라도 계좌 검증시 비정상(지급 정지, 압류 등) 계좌로 확인될 경우에는 입금 신청이 불가합니다.

7. 계좌입금 신청한 카드 포인트는 언제 계좌로 입금 되나요?
계좌입금 신청 포인트는 실시간 또는 익영업일이내(카드사별로 상이)에 직접 입력한 본인 명의 계좌로 입금됩니다.

※ 실제 카드 포인트 계좌입금이 익영업일에 완료되더라도 입금 신청한 포인트에 대한 차감은 입금 신청 완료 시점을
기준으로 즉시 반영됩니다.

▶ 각 사별 포인트 계좌입금 처리 기한 안내

- 실시간 입금 처리 카드사
・ 비씨카드, 신한카드, 우리카드, KB국민카드, NH농협카드
- 실시간・익영업일 입금 처리 병행 카드사
・ 롯데카드*: 08:00~22:30시 입금 신청시 실시간 입금 처리
・ 현대카드*: 08:00~22:30시(영업일) 입금 신청시 실시간 입금 처리
・ 하나카드*: 08:00~22:30시(영업일) 입금 신청시 실시간 입금 처리
(단, 하나카드의 경우, 1만원 이상 신청 건에 한함)**

* 해당 시간 외 입금 신청 건에 대해서는 신청 이후 첫 도래하는 실시간 입금 가능 신청 시간에 순차적으로 입금 처리
** 해당 조건 외 입금 신청 건은 익영업일에 순차적으로 입금 처리

- 익영업일 입금 처리 카드사
・ 삼성카드, 씨티카드, 우체국

8. 카드 포인트 입금 신청 취소가 가능 할까요?
카드 포인트 입금 신청 완료시 해당 신청 건에 대한 취소 및 정정이 불가합니다. 계좌입금 금액을 다시 포인트로 전환하고자 하실 경우, 각 카드사에 문의 하시기 바랍니다.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