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비씨 탑포인트 사용처, 포인트 유효기간, 포인트 전환방법 

 

신용카드를 사용하는 분들이라면, 나도 모르게 쌓여있는 포인트가 있을텐데요. 많이 사용하는 카드일수록 카드포인트가 많이 쌓여있을 것이예요. 하지만 포인트가 얼마나 남아있는지 카드사들은 친절하게 안내를 해주지 않아요. 이 포인트도 결국은 현금이기 때문에 소멸되면 카드사에서는 이득이기 때문이예요. 

나도 모르게 쌓여있는 포인트 조회방법, 포인트 유효기간, 포인트를 현금으로 전환하는 방법, 포인트 사용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오늘은 BC카드 TOP포인트 관련 포스팅입니다.

 

■ BC카드 TOP포인트 조회방법

1. 우선 BC카드 TOP포인트를 조회하려면 BC카드 홈페이지에 들어가 로그인을 한 뒤 우측 하단에 보시면 포인트/마일리지가 있는데 이것을 클릭해주세요. 로그인을 하려면 공인인증서로 로그인 해줘야합니다. 기존에 가입해놓은 아이디, 비밀번호가 있다면 그걸로 로그인해도 되지만, 저는 자주 까먹기 때문에 공인인증서로 로그인하는게 편해졌어요.   

 

BCcard

 

www.bccard.com

2. 로그인을 하고 나면 BC카드 TOP포인트를 확인할 수 있는 화면이 나와요. 저는 사실 BC카드를 잘 사용하지 않아서 포인트가 굉장히 적네요. 하단을 보시면 날짜기준 소멸예정 탑포인트도 나와있어요. 다들 조회하셔서 소멸예정 포인트가 있다면 얼른 사용해야겠죠?

■ BC카드 TOP포인트 사용처

BC카드 TOP포인트 사용처는 크게  ①포인트 전환 ②포인트 계좌 입금 ③카드 대금 납부 ④연회비 포인트 결제 ⑤페이북 쇼핑 ⑥포인트 기부 6가지로 나눠져 있어요. 순서대로 알아보겠습니다. 

 

①포인트 전환
포인트 전환은 말 그대로 내가 원하는 포인트로 변경해서 사용하는 것을 말해요. 


▲제휴포인트를 TOP포인트로 전환 : "하나멤버스 하나머니, 우리카드 위비멤버스 꿀머니, NH농협카드 카드포인트 등"이 있습니다. 각 제휴사별 교환가능한 포인트 수량이 정해져 있으니 잘 확인하시고 전환하시면 되겠습니다.  

▲TOP포인트를 제휴포인트로 전환 : "대한항공, BC마일즈, 포인트파크" 가 있습니다. 대한항공, BC마일즈는 3만 포인트 이상인 경우 전환이 가능하네요. 

 

②포인트 계좌 입금
아마 많은 이용자들이 남은 포인트를 현금화 시키는 방법을 많이 택할 것 같은데요. 이는 남은 포인트를 내가 원하는 계좌로 입금을 받는 방법이예요. 단! 불법금융거래 방지를 위해 카드로 충전된 TOP포인트는 현금 출금이 불가능 하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③카드 대금 납부
말 그대로 카드 대금 납부는 카드 대금을 포인트로 납부하고자 할 때 신청하는 방법이예요. 이것도 현금화 하는 것과 비슷하게 많이들 이용할 것 같아요. 결제될 카드 대금에서 포인트만큼 차감 청구가 되면 할인 받는 것 같고 좋은 기분일 것 같아요 :)

이는 1 TOP포인트 이상 보유시 1원 단위로 신청이 가능하며, 가드결제일엣 결제대금에서 - 차감 청구 됩니다.

 

④연회비 포인트 결제
카드 대금결제 뿐만 아니라 포인트로 연회비를 결제하는 방법이예요. 연회비까지 가능하네요! 

 

⑤페이북 쇼핑
BC카드에서 운영하는 쇼핑몰인 페이북 쇼핑몰이예요. 이 사이트에서도 TOP포인트를 사용 할 수 있습니다. 일반 쇼핑몰 처럼 가전, 음식, 화장품, 의류 등 다양한 상품들이 구성되어 있어 쇼핑을 포인트로 대신하고 싶다면 페이북 쇼핑 사이트를 활용하셔도 좋을 것 같아요!

 

⑥포인트 기부
BC TOP포인트로 기부도 가능한 BC카드예요. 복지단체나 정치후원금 센터에 후원이 가능하다고 나와있어요. 1 TOP포인트 당 현금 1원으로 전환됩니다. 

 

■ BC카드 TOP포인트 유효기간

TOP포인트의 유효기한은 포인트 적립월부터 5년(60개월)이며, 선입선출에 의해 적립월로부터 60개월이 경과한 포인트는 소멸된다고 합니다. 예를 들면 2021년 1월 적립포인트는 2026년 1월 1일에 소멸된다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이상 BC카드 TOP포인트 조회방법, 사용처 등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 내가 보유하고 있는 카드사별 포인트 조회방법 입니다. 다들 숨어있는 포인트 찾아 현금화 하세요▼

 

여신금융협회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서비스, 시스템, 홈페이지

여신금융협회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시스템 여러 카드사에 흩어져있는 카드포인트를 한번에 조회하고 현금으로 전환해 계좌에 입금할 수 있게 금융위원회에서는 해당 서비스를 개시했습니다.

reallywork.tistory.com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