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아침부터 눈이 하얗게 내렸어요. 밤 동안 내렸는지, 바깥 세상이 온통 하얗더라구요. 아침일찍 새로 오픈한 마트가 있어서 다녀왔는데, 마트 가는길에도 눈이 내리고 있더라구요. 다행히 오후되기 전부터 그친 것 같은데 :) 날씨가 갑자기 쌀쌀해졌어요. 아침까지만해도 춥다는 생각을 못했는데, 오후에 잠깐 외출했는데 바람이.. 다들 감기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예쁜 꽃중 하나이죠. 수국 꽃에 대해 포스팅을 하려합니다. 이 수국도 색깔이 다양하게 있고, 색깔마다 꽃말도 다 다르다고 해요. 

■ 수국

학명 Hydrangea macrophylla,  쌍떡잎식물로 보통 6~7월 여름쯤 피는 꽃입니다. 잎은 여러 꽃잎들이 동그랗게 모여 꽃모양을 이루고, 수국자체는 일본에서 개발이 되었으나 서양에서 여러 다양한 색으로 발전시켰다고 해요. 옛날에는 이 수국 꽃잎을 말려서 약이 없던 시절, 해열제로 사용했다고 합니다 

수국의 색이 다른 이유는 토양 상태 산성, 알칼리성에 따라 청색, 적색을 띄어 지역에 따라 다양한 수국을 볼 수 있는 것이라고 합니다. 

✿ 노랑 수국 : 짝사랑 

노란색은 지난 포스팅 때 확인해서 아시는 분은 아시겠지만, 밝고 예쁜 색상과는 달리 약간은 부정적인 느낌을 주는 꽃말이 꽤 있었어요. 장미도 그렇고, 튤립도 그렇고. 이번 노란 수국 꽃말 역시 일반 사랑이 아닌, 짝사랑이라는 꽃말을 가졌다고 합니다. 짝사랑이라고 하니 왠지 위 사진이 쓸쓸해보이기도 하네요. 

 

✿ 핑크,분홍 수국 : 처녀의 꿈, 진실된 꿈 

핑크와 분홍색은 러블리한 색상이죠. 핑크 수국은 아까 위에서 설명 드린것과 같이 토양에 알칼리성이 높을 때 보일 수 있는 색상이라고 해요. 대한민국은 알칼리성보다 산성에 가까워 지나다니는 길에서는 보이기 어려운 색이에요 :) 

사랑스러운 느낌만큼 핑크 수국, 분홍 수국 꽃말 역시 처녀의 꿈, 진실된 꿈이라니. 아름다운 느낌이네요

 

✿ 보라 수국 : 진심 

보라색은 오묘한 느낌이죠. 보라색 수국은 토양의 산성과 알칼리성이 적절한 비율로 중간일 때 나타날 수 있는 색상이라고 합니다. 보라색 수국은 진심이라는 꽃말을 지니고 있어요. 오묘한 보라색의 느낌이 왠지 강렬해 보이는 느낌이네요. 진심이라는 꽃말은 너무 멋있어서, 보라색, 수국을 좋아하는 지인에게 선물하기 딱 좋을 것 같네요. 

 

✿ 파랑 수국 :  냉정, 거만, 교만 

파란색 수국은 우리가 자주 볼 수 있는 수국인 것 같아요.   파란 수국은 토양이 산성일 때 이런 색깔의 빛을 가질 수 있다고 합니다. 우리나라 토양은 산성이 대부분이라 자주 볼 수 있던 것 같습니다. 파란색 수국 꽃말은 냉정, 거만, 교만 이라는 약간 차가운 느낌의 꽃말이지만, 색상과는 잘 어울리는 꽃말 같습니다. 

 

✿ 흰색 수국 : 변심, 변덕 

저의 기억에는 수국이라는 꽃을 떠올리면 파란색 수국에 이어 흰색이 떠올라요. 결혼식장 조화 장식이나 여러 꽃의 모형을 만들 때 수국 모양을 본떠 만든 모형이 많아서 그런가봐요. 흰색 수국은 색깔을 내기가 힘들어서 재배할 때 신경을 많이 써야 한다고 합니다. 흰색 수국의 꽃말은 변심, 변덕이라는 꽃말이에요. 흰색 수국은 시간, 환경에 따라 색깔이 변한다고 해요. 그래서 변심, 변덕과 같은 꽃말을 가진 것 같네요. 

수국은 토양과 물에 영향을 많이 받는 꽃으로, 다른 꽃들에 비해 시드는 속도가 빠르다고 합니다. 하지만 물과 친한 꽃이기 때문에 시들은 수국을 물에 담가두면 금방 생생한 꽃으로 살아난다고 합니다. 그래서 연못, 호수 등 물과 근접한 곳에 수국이 많은 이유도 한 몫 하는 것 같네요.

이전에 색깔별 장미 꽃말에 대해 포스팅을 했으니, 궁금하신 분들은 참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특히 빨간 장미꽃은 갯수마다 꽃말도 다르니 색다른 정보를 알고 가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색깔별 장미꽃말(빨강/노랑/분홍/파랑/보라/흰색/검정) 및 송이별 의미

안녕하세요. 지난 시간 색상별 튤립꽃말에 대해 포스팅을 했었습니다. 튤립 포스팅은 하단 링크를 참고 부탁드리겠습니다 :) 색깔별 튤립꽃말(빨강/노랑/보라/분홍/흰색/망고/자몽) 안내 안녕하

reallywork.tistory.com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