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살다보면 많은 서류를 제출해야 하는 날이 있습니다. 특히 그중에서도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서류를 요구하는 곳이 많은데요.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는 인터넷발급으로 쉽게 가능합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 또는 정부24 홈페이지에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인터넷발급 발급방법에 대해 아래에서 안내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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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

건강보험 자격의 취득, 상실 등 변경 건에 대한 이력을 확인할 수 있는 문서

 

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 발급방법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발급은 인터넷으로 가능하며 국민건강보험공단 또는 정부24 홈페이지, 모바일에서 가능합니다.

 

▷ 국민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 바로가기

 

 <국민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

1. 국민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자격득실확인서 발급" 을 클릭 후 로그인합니다. 

 

2. 자격득실확인서 조회 관련 화면이 아래와 같이 나오고, 조회하면 아래와 같이 목록이 뜹니다. 내가 필요로 하는 기간의 건강보험 자격득실 기간을 선택한 뒤 프린트 발급을 누릅니다. 

 

3. 그럼 아래와 같이 증명서 생성이 완료되었다고 하며, 다운로드 폴더에 pdf 파일이 저장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쉽게 국민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를 통해 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를 발급하였습니다. 

 

▷ 정부24 홈페이지 바로가기

 

<정부24 홈페이지>

1. 정부24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앱 화면에서 "자주 찾는 서비스" -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 을 클릭하거나, 검색창에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 를 검색합니다.

 

2.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면 발급을 누릅니다. 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는 회원, 비회원 모두 신청이 가능한 문서로 회원이 아니더라도 비회원으로 신청 가능하니 참고하시면 됩니다. 발급화면을 누르면 신청인 정보 및 민원신청이 나오고 내용을 확인한 뒤 민원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3. My GoV - 나의 서비스 - 서비스 신청내역에서 확인이 가능하고, 컴퓨터로는 문서출력, 모바일 앱에서는 미리보기를 선택합니다. 단, 모바일로는 출력이 불가능하니 출력을 하셔야 한다면 컴퓨터로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이렇게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인터넷발급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이 외에도 인터넷으로 발급이 어려우신 경우에는 무인발급기로도 발급가능하니, 주변 무인발급기 위치를 확인하신 뒤 발급하셔서 필요하실 때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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