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코로나 백신 보험 출시, 무료가입 방법(토스)

 

각 보험사에서는 이달 말에서 다음 달 초 백신 보험 출시 예정이라고 합니다. DB손해보험, KB손해보험, 현대해상, 교보라이프플래닛 등 백신 부작용 보험을 건강보험 특약 또는 주계약 단독 상품으로 출시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이름은 코로나 백신 보험이나, 공식적으로는 아나필락시스 진단비 보험 또는 특약이라고 합니다. 

말 그대로 아나필락시스 쇼크를 제외한 다른 백신 부작용에 대해서는 심각해도 보험금을 지급하지 않는 백신 보험입니다. 

 

 

참고하면 좋은 글 : [코로나 백신 부작용 증상]

 

얀센 백신 [효능, 부작용, 예방률, 예약방법]

얀센 백신 [효능, 부작용, 예방률] 30세 이상 예비군, 민방위 등 군 관련자 대상으로 얀센 백신 사전예약을 받아 6/10일 오늘부터 얀센 백신 접종이 시작되었습니다. 수량은 100만분으로 경쟁이 치

reallywork.tistory.com

 

코로나 백신 접종 후 주의사항 [음주, 식사, 샤워, 운동 등]

코로나 백신 접종 후 주의사항 [음주, 식사, 샤워, 운동] 백신 접종이 6/10 날짜로 1차 접종자가 1천만 명을 넘겼다고 합니다. 2차 접종자는 240만 명이 넘는다고 하네요. 3분기까지 국민의 70% 접종

reallywork.tistory.com

 

코로나 백신 부작용 증상은 위 포스팅을 참고해주시고,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나필락시스' 증상과, 코로나 백신 보험 무료가입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아나필락시스
: 음식물, 독소, 백신 등 특정 외부 항원에 반응해 일어나는 급성 전신성 알레르기 질환

 

 

아나필락시스는 피부나 점막에 가려움, 홍조, 두드러기가 나타나는 것이 큰 특징이고, 그 외 호흡기 질환, 위장관, 심혈관 및 신경계 질환까지 이상 증상을 일으키는 증상으로 신속히 조치를 하지 않을 경우 생명에 위험이 큰 질환입니다.

 

이 증상은 백신 접종 후 15~30분 이내 발생하기 때문에 접종 후 의료기관 관찰실에서 머물렀다가 귀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코로나 백신 무료가입 방법

 

현재 금융앱 토스에서는 무료로 코로나 백신 보험에 가입할 수 있도록 하고 있는데요.

백신 접종 대상자가 미리 백신보험에 가입하고,

백신 접종 후 '아나필락시스' 진단을 받게 되면 100만 원을 보장한다는 보험입니다.

 

가입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토스 앱 실행 - 무료 코로나 백신보험 클릭 

 

토스 앱을 실행한 뒤, 하단 ≡전체 클릭 후 '무료 코로나 백신보험' 클릭을 해줍니다. 

 

 

2. 무료 코로나 백신 보험 클릭 - '백신보험 사전 신청' 클릭

 

그러면 하단과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백신보험 사전 신청' 클릭을 눌러주세요.

백신보험 사전 신청을 클릭하고 나면 신청 완료 화면이 나옵니다.

7월에 오픈되는 무료 백신보험에 가입할 수 있는 알림이 다시 발송된다고 하네요. 

 

 

3. 연령별 백신 예방접종 순서에 따라 백신 접종 예약 진행

 

이제, 백신접종 예약을 하셔야 하는데, 아무 때나 할 수 있는 것이 아닌, 연령별 예방접종 순서가 있습니다. 따라서 내 순서가 오면 질병청에서 예방접종 안내 문자가 올 텐데요, 문자를 받고 나면 예약을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참고하면 좋은 글 : [연령대별 코로나 백신접종 순서] 

 

연령대별 코로나 백신 접종 순서 확인!!

코로나 백신 접종 순서 확인 코로나 백신 접종이 지난 2월부터 시작되었습니다. 말도 많고 탈도 많은 백신 접종... 그럼에도 하루빨리 코로나로부터 벗어나고자 백신 접종 순서에 궁금해하는 국

reallywork.tistory.com

 

 

4. 백신접종 예약 후 백 신알림을 토스로 받기 선택

 

백신접종을 하면 백신접종 날짜, 장소 등을 핸드폰으로 알림이 옵니다. 

백신 알림(국민비서 알림)을 토스로 신청하면, 백신 보험을 무료로 가입할 수 있습니다.

 

 

아나필락시스 부작용이 걱정되는 분들께서는 미리 백신 보험을 신청해서 대비해놓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다른 부작용에 대해서도 보험 적용이 되면 좋겠으나, 보험사들 측에서는 아직까지는 '아나필락시스' 부작용에 대해서만 보험 적용을 한다고 하니 무늬만 보험이라는 말이 나오듯 약간은 아쉬운 면이 있네요.

모든 국민들이 부작용 없이 백신 접종을 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