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국민카드 문자알림서비스 해지 300원 아끼기, 모바일 가능!
절약하는 방법은 다양합니다. 저도 올 한 해 목표 중 하나가 큰 부분에서도 절약하지만 쓸데없는 곳에서 절약하기의 목표를 설정한 바 있습니다. 최근 이용하고 있는 국민카드에서 카드 문자알림 서비스 이용대금 300원을 인출한다는 문자를 받고 이런 부분에서부터 절약을 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월 300원씩만해도 1년이면 3,600원이에요. 배스킨라빈스 싱글킹 하나 값은 나오네요.
하단에서 국민카드 문자알림서비스 해지방법 안내드립니다.
■ 국민카드 문자알림서비스 해지
★ 준비물 : 국민카드 필요 (카드번호, 식별번호, 비밀번호 입력 필요해요)
1. 국민카드 홈페이지에서 상위 메뉴 서비스 - 편의서비스 - 알림/안심서비스를 선택합니다.
<국민카드 문자알림서비스 해지 홈페이지> : card.kbcard.com/CXPRISVC0153.cms
2. 카드사용알림서비스 관련 아래 화면이 나오고요. 중간에 있는 서비스 신청/변경/해지를 클릭해줍니다.
사실 SMS(월 300원) 이 서비스가 저는 언제 가입했는지도 기억이 안 나요. 보니까 포인트리 잔액으로 선결제를 하면서 이용해온 것 같은데, 최근에는 포인트리에 잔액이 없으니 월 300원씩 계좌로 청구하더라고요.
3. 미리 준비해놓은 카드를 보고 순서대로 카드번호, 카드식별번호, 카드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카드식별번호는 카드 뒷면 서명란에 적힌 마지막 숫자 3개입니다.
4. 다 입력하고 나면 서비스 신청내역이 쫙 나와요. 저는 해지보다는, 5만원 이상 결제하면 알려주는 무료서비스로 변경하기 위해 하단에 변경을 클릭 후, '건당 5만원 이상 결제 시 알림(무료)'를 선택하여 변경을 했습니다.
무료니까 이용하지 않을 이유는 없으니까요.
5. 이상 문자알림서비스를 무료로 변경하였습니다. 신청방법은 그렇게 어렵지는 않아요.
이렇게 간단하게 국민카드 문자알림서비스 해지하기를 해보았습니다. 300원이라는 돈은 그렇게 큰 돈은 아니지만, 이 300원이 차곡차곡 쌓이면 무시할 수 없는 돈입니다. 처음에는 귀찮아서 그냥 300원씩 내자. 라고 생각을 했지만 굳이 돈을 내면서까지 알림 서비스를 받을 이유가 없어서 해지를 했습니다.
여러분도 꼭 필요한 서비스가 아니라면, 당장 해지해서 소소히 절약하는 건 어떨까요?
이상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 하단 글은 내 포인트를 조회 후 현금화 시킬 수 있는 정보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