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정드림입니다. 춘천은 닭갈비로 유명하죠. 왜 유명한지는 모르겠지만, 춘천지역에는 닭갈비 맛집들이 쫙~ 깔려있더라구요. 춘천 막국수닭갈비축제라고 매년 춘천대표축제로도 자리잡고 있죠!

약 7일간 진행 /  춘천 내의 막국수, 닭갈비 매장에서 2만원 이상 식사 영수증을 홈페이지에 올리면 선착순으로 모바일 춘천사랑상품권을 증정 / 막국수 빨리먹기 / 인증샷 게시 등 대표음식으로 진행되는 축제네요. 시국이 괜찮아진다면 이런 색다른 축제에 참가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춘천에는 닭갈비 맛집이 많아서 어디를 찾아가면 좋을지 고민을 하다가, 여러 검색을 통해 "토담숯불닭갈비"를 가보게 되었어요.

■ 상호명 : 토담숯불닭갈비

■ 주소 : 강원도 춘천시 신북읍 신샘밭로 662

■ 연락처 : 033-241-5392

■ 영업시간 : 매일 11:00 ~ 22:00 (20시50분까지 입장) / 연중무휴 

여러 방송에 많이 방영된 만큼, 영업시간이 연중무휴이네요. 연중무휴로 운영하기 쉽지 않을텐데, 그만큼 자신있고 인기가 좋으니 사장님께서 결정하신 것이겠죠? 

외관 사진은 찍지 못했네요. 해당 식당은 여러 곳으로 나눠져있어요. 별관, 본관,, 등등,, 부지도 꽤 넓어서 정말 인기가 많은 곳이구나 새삼 또 느꼈죠. 

메뉴판이 따로 각 테이블마다 준비되어있어요. 팜플렛으로 준비했다는 것 자체로도 홍보가 되고 좋은 아이디어 같았습니다. 3인세트, 2인세트 이렇게도 구성이 되어 있는데, 굳이 더덕구이를 먹고 싶지 않아서 남편과 소금구이, 고추장구이를 주문했어요. 저희는 또 너무나도 한국인의 입맛이기 때문에  무조건 밥이 있어야죠. 된장찌개와 밥한공기를 함께 주문했답니다. 

주문 후 직원께서 바로 물, 반찬 등을 서빙해주세요. 야채도 싱싱하고, 저기 된장 보이시나요? 된장이 진짜 꿀맛이였어요 :) 된장찌개도 반할 맛.. 물은 1인 1병씩 다이아몬드 생수를 주더라구요. 이후 추가 생수는 1,000원씩 받으시는데, 정수기는 무료예요.

팜플렛에 굽는 방법이 나와 있어요. 우선 소금 > 간장 > 고추장 순서대로 구우라고 나와있구요, 아무래도 숯불이고 양념이 베어있다보니 고기가 잘 탄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수시로 뒤집어가면서 구워주면 됩니다. 처음 셋팅이 되었을 때 양이 별로 많지 않다. 라고 생각을 했는데, 다 먹고나니 배가 부르더라구요! 적지 않은 양이였어요. 소금구이에는 위에 시즈닝이 저렇게 되어서 나온답니다. 맛은 말해 뭐해요~ 닭고기는 사랑 아닙니까? 정말 맛있었어요. 근데 생각보다 간이 많이 되어 있어서 짰어요!

그다음주자 고추장구이 닭갈비입니다. 남편이 어디서 많이 먹어본 양념이라고 했는데 가만 먹어보니 타코맛이 나더라구요. 그러면서도 고추장맛이 나는 신기한 맛이였어요. 저와 남편은 고추장보다 소금구이가 더 맛있다고 느꼈습니다. 둘 다 간이 많이 짜요. 그래도 쌈에 싸먹으면 꿀맛.. 

살고기를 다 먹고 뼈에 붙은 살까지 베어먹어주면 세상 맛있습니다. 맛있게 먹다보니, 된장찌개 / 막국수 사진을 또 빼먹어버렸네요. 이렇게 맛있는 음식 앞에서는 사진 찍는 것을 항상 까먹어요.. 제 포스팅에서 사진이 부족한 포스팅이 있으면 거의 맛있다는 거에요.ㅋㅋㅋㅋ 된장찌개는 된장이 진짜 맛있어서 더할나위 없었구요, 막국수는 6,000원인데 생각보다 양이 그렇게 많지 않았던 것 같아요. 그래도 맛은 꿀맛.. 왜이렇게 맛있는지, 방송에 많이 탄 이유를 알겠더라구요. 다음에 춘천에 방문하게 된다면, 재방문의사 100%지만, 다른 닭갈비 맛집도 한번 방문해보고 싶네요. 궁금해! 이상 리뷰를 마치겠습니다 :0 행복한 주말 되세요!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