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정드림입니다. 

오늘 날씨가 매우 춥습니다. 올해는 겨울다운 겨울인 것 같아요. 아직 1월 2월이 남았는데, 오늘은 영하14도까지 떨어졌어요. 강원도는 영하20도까지 떨어졌다고 하는데, 감기 조심하시기 바라겠습니다 :)

오늘은 그간 행복, 희망, 사랑, 슬픔 관련된 꽃말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다양한 꽃들이 꽃말을 가진 것 처럼, 색깔별로 꽃말도 다르다는 사실! 

제가 좋아하는 꽃중 하나인 튤립. 색깔별 튤립의 꽃말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더보기

■ 튤립

- 튤립의 학명은 Tulipa gesneriana, 외떡잎식물 백합목 백합과의 구근초 식물로, 남동 유럽 및 중앙아시아가 원산. 우리나라에서도 자주 볼 수 있지만 원산지는 터키! 

- 4~5월쯤 봄에 피는 꽃 중 하나. 위를 향해 다양한 색상으로 피고, 수술은 6개, 암술은 2cm, 열매는 삭과로 7월에 익는다. 

튤립은 단순하면서도 귀엽고, 고급스러운 느낌을 다양하게 가지고 있는 꽃인 것 같아요. 원래도 예뻤지만 최근들어 감성적인 카페나, 스튜디오 등에 가보면 튤립이 한 두송이씩 소품으로 꼭 있는 것 같아요. 그만큼 어디에나 잘 어울리는 꽃 같습니다. 

 

빨강 튤립 :  사랑의 고백 

빨간색 하면 정열, 열정, 사랑이 떠오르게 되는데, 역시 빨강 튤립은 사랑과 관련된 꽃말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대표적인 빨간 꽃하면 장미가 떠오르는데요. 장미만큼이나 예쁜 빨강 튤립입니다. 사랑의 고백이라는 꽃말을 가진 것 처럼 프로포즈할 때 좋은 꽃 같습니다.

 

✿ 노랑 튤립 : 헛된 사랑, 이루어질 수 없는 

밝고 화사해서 기분을 좋게 만들어주는 노란색. 노란색은 꽃을 떠올릴 때 대표적으로 떠오르는 색 중 하나에요. 이런 예쁜 노란색을 지닌 튤립의 꽃말이 헛된 사랑, 이루어질 수 없는 이라는 슬픈 뜻이라니... 왜 노란색과 어울리지 않는 의미를 지니게 되었을까요. 추후 안내드릴 예정이지만, 노란색 꽃들 중에는 슬픈 뜻을 담고 있는 꽃들이 꽤 많더라구요. 

 

✿ 보라 튤립 : 영원한 사랑, 영원하지 않은 사랑 

보라색은 저에게 있어 약간 신비한 색 같아요. 느낌이 따뜻한 느낌보다는 차가운, 냉정한 느낌이 나면서도 안정되는 느낌을 받는 색이라고 생각하거든요. 이 보라색 튤립은 영원한 사랑 - 영원하지 않은 사랑 이라는 대조되는 꽃말을 가지고 있습니다. 느낌만큼 신비한 것 같아요. 꽃 선물을 할 때, 꽃을 주는 사람의 마음에 따라 의미가 달라지겠네요. 

 

✿ 분홍 튤립 : 사랑의 시작, 애정, 배려 

분홍색은 너무나도 아기자기하면서 귀엽고 따뜻한 색상이예요. 빨강색은 정열적인 느낌이라면, 분홍색은 조심스러우면서도 수줍음이 보이는 색깔인 것 같아요. 색상과 비슷하게 꽃말 역시 사랑의 시작, 애정, 배려 라는 예쁜 뜻을 지니고 있네요. 종종 웨딩부케용으로 많이 접할 수 있던 분홍 튤립입니다. 

 

✿ 흰색 튤립 : 과거의 우정, 실연, 추억, 새로운 시작 

순수하고 깨끗함의 대명사 흰색이죠. 며칠 전 눈이 펑펑 왔을 때, 내리는 눈, 쌓인 눈을 멍 때리면서 쳐다보고 있으니 마음이 너무나도 편해지더라구요. 흰색 꽃에서도 그런 편안하고, 순수한 느낌이 드는 반면, 꽃말을 확인 해보니 약간은 슬픔이 묻어나네요. 과거를 회상하기도, 실연의 의미가 있다는.. 그럼에도 새로운 시작을 한다는 긍정적인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 망고 튤립 : 수줍은 사랑의 표시, 매혹적인 사랑 

주황, 노랑, 오렌지, 분홍 등 여러 색이 오묘하게 보이는 튤립은 망고 튤립이라고 해요. 일반 튤립보다 약간 더 둥글게 생긴 느낌으로, 원색이 아닌 다양한 색상이 조화로워 감성적인 핫플레이스에 가보면 한송이씩은 보게 되는 꽃 같아요. 꽃말도 수줍은 사랑의 표시, 매혹적인 사랑으로 생김새와 비슷한 꽃말을 지니고 있는 것 같습니다. 

 

✿ 자몽 튤립 : 사랑의 고백

자몽튤립 역시 망고 튤립과 여러 색상이 오묘하게 조합된 꽃이에요. 망고 튤립 만큼 신비롭고 예쁜 색상의 꽃인데, 꽃말 또한 너무나도 예쁘죠. 사랑의 고백. 꽃 들고 프로포즈하면 그냥 받아줄 수 있을 정도로 꽃이 너무 예쁜 것 같습니다.  

다양한 튤립 색상에 따른 꽃말을 알아보았는데요. 색상별로 꽃말이 다른 것도 너무 신기했고, 또 하나의 색상 꽃에서 이중적인 의미를 지닌 것도 신기했습니다. 꽃말은 참고할 뿐, 꽃말이 좋지 않아도 주고 받는 사람 간의 새로운 꽃말을 형성해서 선물하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 같습니다. 

이상 색깔별 튤립꽃말을 마치겠습니다. :)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