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서울시는 대중교통을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는 기후동행카드가 나온다고 밝혔습니다. 월 6만 5천원으로 서울 시내 버스는 물론, 지하철, 따릉이까지 무제한으로 이용이 가능한데요. 서울시 기후동행카드 신청 관련하여 아래에서 안내드리겠습니다.

 

서울시 기후동행카드 출시예정

 2024년 1월부터 시범사업 후 하반기에 본격 시작된다고 합니다.

 

월 6만 5천원으로 구매 후 한달동안 서울 권역 내 지하철, 시내, 마을버스, 따릉이 등 모든 대중교통을 무제한으로 이용가능한 카드입니다. 스마트앱은 물론 실물카드(3천원) 구매 후 매월 6만 5천원을 충전하여 이용하면 되는데요.

지하철 1~9호선, 경의중앙선, 분당선, 경춘선, 우이신설선, 신림설 모두 이용 가능합니다.

 

단, 서울에서 승차해 경기 인천 등 다른 지역에서 하차하는 경우에는 이용 가능하나, 다른지역에서 승차시에는 기후동행카드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서울과 타 지역 버스를 구분하는 기준은 <노선면허>를 얻은 지역을 중심으로 한다고 합니다.

따릉이의 경우 1시간 이용권을 무제한 이용가능하다고 하네요.

 

▶노선면허 검색하기

 

 

서울시 기후동행카드로 대중교통 활성화는 물론, 출퇴근시 교통비 절감, 승용차 이용감소로 인한 온실가스 감축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합니다. 

 

서울시 기후동행카드 신청

서울시 기후동행카드 신청은 스마트폰 앱 다운로드 또는 실물카드를 편의점 등 판매점에서 최초 구입하여 별도 신청없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단, 내년 1월부터 시행되는 사업이기 때문에 활성화가 되는대로 다시 안내드리겠습니다.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