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긍정콩입니다.

주말에 남편과 신세계백화점 본점을 다녀왔어요. 제가 정말 사고 싶었던 구찌 1955 홀스빗 숄더백을 구매하기 위해.. 정말 많은 사연이 있었던 홀스빗 숄더백 구매후기는 조만간 올리겠습니다.

가방 구매 전, 식사를 위해 먼저 맛집을 찾았는데, 명동은 딱히 땡기는 맛집이 없더라구요. 남산돈가스를 먹으려고 했지만, 패스, 명동교자는 최후의 수단이였지만 새로운걸 먹어보자! 하고 신세계 백화점 맛집을 찾아보니 후기가 엄청 많은 딤딤섬을 가보게 되었습니다.

올해 4월 여행을 다 예약해놨었는데, 코로나 때문에 취소를 해서 먹어보지 못한 딤섬과, 요즘 핫한 마라탕을 먹어보기로 했어요. 


■ 상호명 : 딤딤섬

■ 주소 : 서울 중구 퇴계로 77 신세계백화점 본점 신관 B1

■ 영업시간 : 평일 10:30~20:00 / 주말 10:30~20:30 (휴무는 백화점 휴무일)

■ 전화번호 : 0507-1347-1317


블로그 후기가 엄청났던 딤딤섬, 정말 궁금했어요. 신세계백화점 본점 신관 지하1층 음식점들이 모여있는 곳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저희가 방문했던 시간은 11:30쯤 되었는데, 자리는 있었으나, 소문답게, 다른 음식점에 비해 자리가 많이 남아있진 않았어요.

블로그에서 유명한 오리구이덮밥과, 샤아롱바오, 그리고 처음 먹어보는 마라우육탕면을 시켰어요. 혼밥하기에도 부담이 없는 ㄱ자 형태로 테이블이 준비되어 있었어요. 만약 자리가 없으면, 다른 공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 테이블에 가서 먹어도 되니, 자리만 잡으면 식사가 가능하니 참고 하시면 됩니다.

벽에 걸린 메뉴판이에요. 아마 베스트 메뉴만 간단하게 표기되어 있는 것 같았습니다. 본 메뉴판, 세트메뉴판과 샘플은 계산대 앞에 준비되어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랄게요. 

얼마지나지 않아 음식이 나왔어요.

짠~~~~ 군침도는 비쥬얼이죠? 우선 샤오롱바오 안에 육즙 보이시나요!!!! 저 처음먹어보는 음식인데, 블로그 리뷰를 보니 피를 살짝 찢고 육즙을 호로록~~ 먼저 먹는거라고 하더라구요!! 저도 그 리뷰대로 살짝 찢어서 육즙먼저 먹어보려 했으나. 처음에 딤섬 몸을 젓가락으로 잡아서 육즙이 터졌어요..ㅋㅋㅋㅋㅋ 처음먹어보시는 분들은 위에 꼬다리를 살짝 잡으셔야지 육즙이 덜터져요. 참고하세요!

남은 육즙을 먹었는데, 정말 맛있더라고요!! 육즙맛으로 먹는게 맞는 말이였어요. 속 재료는 일반 고기만두와 비슷한데, 약간 냄새가 나긴 하더라구요. 그래도 맛있었습니다.

마라우육탕면이에요. 마라탕을 안먹어봐서 살짝 걱정했는데 그래도 먹을만한더라구요. 근데 산초가루? 비슷한 향신료가 많이 들어갔나봐요. 향이 쎄고, 먹으면 먹을수록 입이 마비가 되는 것 같더라구요. 그래도 매콤하니 괜찮았습니다. 제대로 된 마라탕은 먹어보지 않았지만, 저는 마라탕을 별로 좋아하는 사람은 아닌걸로..ㅋㅋ

마지막으로 광둥식 오리구이 덮밥입니다. 홍콩지역은 청경채를 좋아하는지, 모든 메뉴에 청경채가 들어가 있더라구요. 오리구이덮밥은 비쥬얼부터 좋지 않나요? 오리고기가 생각보다 엄청 많이 들어가 있었어요! 밥만큼 오리고기가 많아서 먹는데 부족함은 없었습니다. 일반 오리고기에 간장소스밥과 같이 먹는다고 생각하시면 될거에요. 고기양이 혜자라서 만족! 


이상, 처음으로 먹어본 딤섬, 마라우육탕면, 오리구이덮밥 리뷰를 마치겠습니다. 얼른 코로나가 종식되어 음식 본 고장에 가서 마음껏 먹어보고 싶네요. 다들 코로나 조심하시고, 이상 마치겠습니다. 끝-!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