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긍정콩입니다. 

지난 주말 잘 보내셨나요? 주말은 시간이 너무 빨리 가는 것 같아 슬퍼요. 일요일만 되면 다시 월요일이 된다는 생각에 슬프지만, 역으로 주말은 2일밖에 없으니 시간이 빨리가는 것을 당연하게 생각하고 이제 평일도 만족할 수 있도록 하루하루를 알차게 보내야 할 것 같아요.^^ 생각하기 나름이니, 생각을 조금만 바꿔서 생각을 해봐야겠어요.

오늘은 지난 여름에 급 당일치기로 속초를 다녀왔는데, 그 때 먹었던 물회 맛집에 대해 리뷰를 작성하려고 합니다. 속초 물회라고 검색을 하면 1순위로 나오는 청초수물회를 다녀왔어요. 재작년 속초 다녀왔을 땐, 2순위로 나온 봉포머구리횟집을 다녀왔기 때문에 이번에는 1순위로 다녀왔답니다.


■ 상호 : 청초수물회

■ 주소 : 강원 속초시 엑스포로 12-36

■ 연락처 : 033-635-5050

■ 영업시간 : 매일 09:30 ~ 21:00


역시 맛집답게 영업시간이 아침 9시부터 밤 9시까지에요. 여행지이기 때문에 아침일찍 식사를 하는 분들도 많이 있기 때문에, 아침 손님까지 다 섭렵하겠다는 거겠죠? ㅋㅋㅋ 

토요일 1시쯤 방문을 했던 것 같은데, 주차장도 넓고, 2~4층까지 3개층을 운영해서 그런지 순환이 꽤 잘되더라고요. 갔을 때 대기표를 뽑고 약 20분? 정도 기다린 것 같아요. 순환이 빨라 좋았어요. 

건물이 으리으리 커요. 건물 창문이 통유리로 되어있어서, 청초호를 바라보면서 먹을 수 있는 자리가 있어 먹는 행복과 보는 행복으로 행복이 2배는 될 것 같더라고요. 순서대로 자리에 앉기 때문에 아마 창가자리쪽에 자리가 배정되면 괜히 기분이 좋아요. (청초수물회에서는 아쉽게도 당첨 안됨. 봉포머구리횟집에서는 당첨되었음ㅋㅋㅋ)

메뉴는 간단해요.  해전물회 1,2인 각각 있고, 일반물회, 성게알비빔밥, 섭국, 오징어순대 등 이렇게 있더라구요. 해전물회가 뭐지? 검색을 해봤더니, 전복과 해삼이 가득 올라간 물회라고 해요. 가격은 2인에 무려 42,000원.... 솔직히 너무 비싸요. 1인당 21,000원 꼴인데.... 그래도 먹으러 놀러왔으니 먹어봐야겠다 싶어 해전물회 2인분을 주문했어요. 

회전율에 한 몫을 하는 것은 모르겠으나, 자동화 세상에 걸맞게 로봇서빙기계가 있더라고요. 저는 여기서 이 기계를 처음봐서 되게 신기했어요!!! 로봇이 서빙을 하다니....ㅠㅠ 신기해서 계속 쳐다봤는데, 각 테이블 번호를 입력해주면 알아서 자리로 서빙을 해주더라구요. 로봇이 테이블로 오면, 직원은 편하게 그릇만 내려주고 올려놓고 하는 모습을 보니, 꽤나 도움이 될 것 같았어요. 

주문한 해전물회 2인분이 나왔습니다. 생각보다 그릇이 작아서 어.. 양이 너무 작은거 아닌가? 너무 창렬이다. 라고 생각을 했는데, 전혀 아니였어요. 배가 부르더라고요!! 그릇이 깊어서 그런가봐요. 

해전물회는 전복과 해삼이 올라가는건데, 이날 해삼이 떨어져 전복으로만 가능하다고 얘기하더라고요. 해삼을 못먹어서 괜히 아쉬웠어요. 

위에 전복이 쫙 깔려있고, 아래 생선회들이 가득 들어있었어요. 저기 아래에 부셔진 생선살?은 뭔지는 모르겠는데 그냥 뭐든 맛있게 잘 먹는지라, 남편이랑 잘 먹었습니다. 

밥이랑, 소면이 작은 그릇에 나오고, 반찬이 4개정도 세팅이 되는데 손 1도 대지 않았다는.. 물회는 물회만 먹어야 맛을 아는법...(저만의 논리)

배는 부르고, 맛도 괜찮았지만, 사실 가격이 너무 쎄서 다음에도 꼭 먹어야하는 생각은 들지 않았습니다. 

다음에도 속초에 놀러간다면, 유명한 맛집들이 아닌, 토박이들이 인정한 작은곳이지만 맛집을 알아보고 방문하려고 합니다. (찐 맛집 아는 이웃들 계시면 알려주세요^^)

이상 리뷰를 마치겠습니다. 끝-!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