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요즘 사람들을 만나면 인사거리가 난방비 얼마나 나왔어요? 라는 말이 나올정도로 난방비가 지난해 대비 40% 가량 올랐다고 합니다. 저희도 작년이랑 사용량은 비슷한데 6만원이 더 나왔는데요. 난방비 인상 원인은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전쟁이 길어지며 국제 에너지 가격이 오르면서 LNG  수입 가격이 급등했기 때문입니다. 난방비 절약방법 난방비 바우처 관련 아래에서 안내드릴테니,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목차

     

    난방비 절약방법

    난방비 폭탄으로 난방비 절약방법을 많이들 궁금해하실텐데요. 아래 난방비 절약방법을 숙지하셔서 절약하시는데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1. 보일러 온도는 급격히 올리지 말고 1~2도씩 천천히 올리기

    20도인 실내온도를 25도로 바로 올릴경우, 불필요한 공회전이 계속됩니다. 그럼 온수가 하루종일 도는건데요. 1~2도씩 천천히 올린 뒤, 다음날이나 그다음날 또 올리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2. 개별난방의 경우 3일이상 외출시 <외출모드 on>, 지역난방의 경우 설정온도 1~2도 낮추기

     

    3. 가습기를 함께 사용하기

    4. 단열을 위해 에어캡, 이중커튼 등 사용하기

    5. 보일러를 틀어도 난방이 안될 경우, 내부 청소하기

     

    난방비 바우처 신청방법

    난방비 바우처, 이른바 <에너지 바우처> 는 저소득층의 전기, 도시가스 에너지 비용 부담을 줄여주기 위한 정책으로, 겨울철 난방비, 여름철 냉방비를 지원합니다.

     

    에너지 바우처 지원금액은 1인가구 9만 5천원, 2인가구 13만 4천원, 3인가구 16만 7천원으로 지난해보다 7천원이 올랐는데요. 해당 대상이 되시면 에너지 바우처 신청을 꼭 하셔서 난방비 지원금을 지원받으시길 바랍니다.

     

    📌 에너지 바우처 신청 바로가기

     

    1월 26일, 정부는 난방비 폭탄으로 취약계층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에너지바우처 지원금 및 가스요금 할인을 확대하기로 밝혔는데요. 지원금액을 2배로 인상하였습니다.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