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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관, 회사 등 기초적인 주민등록등본, 주민등록초본 등을 제출할 일이 많은데요. 주민센터에 방문없이, 무인발급기를 찾을 필요 없이 인터넷으로 무료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민원24 pdf 저장방법까지 안내드리겠습니다.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주민등록등본, 주민등록초본 인터넷발급은 <민원24> 홈페이지에서 가능합니다.

 

📌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바로가기

 

1. 민원24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하단에 <주민등록등본,초본> 을 클릭하거나, 검색창에 검색합니다.

 

2.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올텐데요. 주민센터나 무인발급기에서 발급하면 1통당 400원의 수수료가 나오지만, 인터넷발급을 하면 무료로 발급받을 수 있으니 편리하고 좋습니다. <발급> 을 클릭하면 회원, 비회원 신청이 가능한데 비회원으로 간편하게 신청가능합니다.

 

 

3. 개인정보 동의를 클릭 후, 비회원 신청 정보를 입력합니다. 

 

4. 입력하고 나면 주민등록상의 주소, 발급형태, 수령방법을 각각 선택합니다. <온라인발급(제3자제출)> 을 선택한 뒤 민원신청하기를 눌러줍니다. 그러면 간편인증 화면이 나오는데요. 편하신 방법으로 간편인증을 하면 완료됩니다. 

 

이렇게 간편하게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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