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타르 월드컵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대한민국이 조별 2차전까지 별 승점이 없어 16강에 올라가기가 어렵다고 많은 국민들이 예상했는데요. 3차전인 포르투갈과의 경기에서 극적 역전승을 기록함과 동시에 우루과이가 가나를 이기면서 골득실에서 이겨 16강에 진출하게 되었습니다. 카타르 월드컵이 늦은밤~새벽에 진행되어 못보신 분들이 계실텐데요. 카타르 월드컵 하이라이트 볼 수 있는 방법을 아래에서 안내드리겠습니다.
목차
카타르 월드컵 하이라이트 보기
조별 1차전 (한국 vs 우루과이)
우루과이와 첫 경기가 시작되었습니다. 우루과이는 얕봐서는 안될 팀이기에 비기기만 해도 괜찮다는 말이 많았는데요. 경기 결과는 0:0 무승부로 다행히 경기를 마쳤습니다. 하지만 유효슈팅은 0개로 대한민국의 경기력은 부진하였습니다.
조별 2차전(한국 vs 가나)
2번째 경기인 가나와의 경기, 생각보다 쉽게 처음 2골을 먹히며 선수들도, 팬들도 힘든 시간이였는데요. 힘들어한게 무색할정도로 조규성 선수가 바로 2골을 넣어 경기가 원점으로 되어 흥미진진했습니다. 하지만 결국 마지막에 가나에게 1점을 더 먹혀 3:2로 경기를 마쳤습니다. 이렇게 1차부터 승이 없어 16강에 올라가기 어려워졌는데요. 그래도 불굴의 한국이죠. 조별 3차전 경기가 정말 최고였습니다.
조별 3차전(한국 vs 포르투갈)
날강두가 속해있는 포르투갈, 이번 조별 3차전에서의 결과는 2:1로 한국이 극적인 승을 거뒀습니다. 이 결과에는 호날두가 한반두 역할을 했습니다. 등으로 어시스트를 하여 골에 도움을 줬고, 호날두의 경기능력 역시 한국을 위한 경기가 아니였냐는 말이 오갔습니다. 이 덕분에 부동산 카페에서는 둔촌주공 아파트를 호날두에게 줘야한다는 말도 나오고 날강두에서 한반두로 한국인들이 유머스럽게 이름도 붙였습니다.
우루과이가 가나에게 2:0으로 이겨 승점 4점으로 동점이나, 골득실에 이겨 16강에 올랐습니다.
이제 브라질과의 16강 경기가 12월 6일 새벽 4시에 펼쳐질 예정인데요. 경기가 매우 기대됩니다 :) 우리 선수들 마지막까지 화이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