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갑자기 겨울날씨에, 독감환자가 급증하고 있습니다. 올해는 독감 유행주의보 발령이 3년만에 내려졌을 정도로 독감에 대비를 해야하는데요. 지역별, 병원별 독감예방접종 비용이 천차만별입니다. 최소 1만원대에서 최대 5만원까지 너무 차이가 큰데요. 독감예방접종 가격 저렴한 곳을 아래에서 안내드리겠습니다.
목차
독감예방접종 무료대상자
정부는 어르신(만65세이상), 어린이, 임신부를 대상으로 독감예방접종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대상이 되신다면 독감예방접종 예약을 하셔서 독감주사를 꼭 맞으시길 바랍니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 따르면 전국 접종 평균 금액은 3만 7635원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금액이 가장 높은 곳은 충남, 경기, 전북, 강원 순이였습니다. 이렇게 독감예방접종 가격이 다른 이유는 독감 백신은 비급여 항목입니다. 정부가 일괄로 백신을 공급하지 않고 병원이 제조사로부터 직접 구매도 하기 때문에 병원이 자체적으로 비용을 산정합니다.
독감 백신종류
<국산>
△녹십자(지씨플루쿼드리밸런트)
△보령바이오파마(보령플루백신 Ⅷ테트라, 보령플루백신Ⅴ테트라)
△보령제약(비알플루텍Ⅰ테트라)
△일양약품(테라텍트)
△한국백신(코박스인플루4가, 코박스플루4가)
<수입>
△글락소스미스클라인(플루아릭스테트라)
△사노피파스퇴르(박씨그리프테트라)
일반적으로 수입 백신이 상대적으로 가격이 높으나, 국산과 수입산 모두 백신 성분의 차이는 없어 백신 상표를 따질 필요가 없다고 방역 당국은 설명했습니다. 질병관리청 관계자는 "국가에서 지원하는 백신과 의료기관에서 접종할 때 맞는 유료 백신의 종류가 다르지 않다"며 "독감 백신 중 일부는 국가가 조달구매해 배포하고, 일부는 위탁의료기관에서 제조사를 통해 직접 구매하는 차이만 있다"고 설명했다고 합니다. 따라서 저렴하게 맞는 것이 가장 현명한 방법이겠습니다.
독감예방접종 가격
독감예방접종 가격 저렴한곳 찾는 방법은 <건강보험심사평가원> 홈페이지에서 가능합니다.
1. 건강보험심사평가원 홈페이지 - 비급여 진료비 정보를 클릭 후 유의사항을 확인하고 넘어갑니다.
2. 아래와 같은 비급여 진료비용 정보 화면이 나옵니다. 지역, 의료기관, 비급여 진료비 항목에 <인플루엔자> 를 검색하면 인플루엔자 독감을 선택하여 적용하면 됩니다.
3. 병원 목록이 나오고, 세부를 클릭하면 백신종류, 금액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