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긍정콩입니다.

한주의 중간이 지나가고 있어요. 목요일! 내일이면 행복한 금요일이네요. 이번주는 월요일~화요일 휴가를 써서 그런지 시간이 금방가서 너무 좋아요^^

오늘의 리뷰는 본도시락 메뉴입니다. 초기에 명품갈비 도시락 관련 리뷰를 썼었는데요. 

오늘은 <쭈꾸미우삼겹도시락> 리뷰입니다. 가격은 10,900원이에요. 

세트와 단품 2가지로 구성되어 있구요, 세트와 단품의 차이는 반찬, 계란후라이 유무입니다. 홈페이지에서 찾아보니 단품은 밥+쭈꾸미우삽겹+김 으로 되어있네요.

저는 세트를 먹었으니, 세트에 대해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항상 본도시락은 회사 회의시에 거의 시켜먹는 도시락인데요. 쭈꾸미우삼겹은 처음 시켜보았습니다. 

본도시락의 대표 반찬인 계란말이, 볶음김치는 항상 들어가는것 같구요, 무말랭이와 취나물? 4첩반상이네요.

계란말이는, 달달하면서 그냥 먹을만 한 정도구요, 볶음김치 또한 달아요 ! 대체적으로 본도시락 반찬은 단맛이 많이 나는 것 같습니다. 

무말랭이와 취나물은, 시중에 반찬가게에서 판매하는 그런 반찬의 맛이에요. 뭐 반찬이 맛있다 맛없다 라고 표현하기보다는, 그냥 먹을만 한 반찬맛입니다.

메인인 우삼겹과, 쭈꾸미는 홈페이지에 나와있는 사진만큼, 풍성하지도, 비쥬얼도 그렇게 좋진 않아요. 현실판 도시락이죠 ㅋㅋ 

쭈꾸미는 양념이 매콤하면서 달콤해서 입맛을 돌게해주는 양념에, 나름 식감도 톡톡 터지는 맛이에요. 사실 쭈꾸미는 제철에 먹어야 제맛인데, 그래도 먹을만 했습니다.

우삼겹 또한, 고기는 언제 어디서 먹어도 맛있죠. 고기가 얇아서 식감은 그렇게 좋진 않지만, 맛은 그럭저럭 먹을만 합니다. 옆에 같이 주는 달래양념간장은 안먹었어요. 간이 대체적으로 쎈편이여서 굳이 같이 안먹어도 되더라구요!

밥 위에 올라가 있는 계란후라이와 쭈꾸미와의 조화가 좋아요. 

김도 같이 주시니, 김과 싸먹으면 좋구요, 대신 국이 없어서 약간은 목이 멜수도 있는데, 본도시락은 거의가 세트에 나오는 국은 미역국이라, 제가 미역국을 별로 좋아하지 않아서 있으나 없으나 별 차이는 없는 것 같습니다.

사실 본도시락은 가격이 그렇게 저렴하지 않은 편인데, 그래도 도시락다운 도시락으로 나오니 꾸준히 찾는 곳인것 같습니다. 

이상 리뷰를 마치겠습니다. 끝-!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