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한국은행이 사상 첫 빅스텝(기준금리를 한번에 0.5% 인상) 단행으로, 금융회사들이 예금 적금 금리를 올리고 있습니다. 따라서 하루만 맡겨도 이자를 받을 수 있는 이른바 파킹통장 금리도 상승하고 있는데요. 파킹통장 금리비교 만드는법 통해 어느 은행이 파킹통장 금리가 가장 높은지 아래에서 안내드리겠습니다.
목차
파킹통장?
"단기간 자금을 굴릴 수 있고 수시로 입출금이 가능한 통장"
주차를 하듯 목돈을 잠시 보관하는 용도의 뜻으로 parking 이라는 단어가 붙었는데요. 파킹통장은 일정 금액 이상이 통장에 예치되어 있을 경우 연 1% 넘는 금리가 지급됩니다. 또한 수시로 돈을 넣고 뺄 수 있으며, 예금자보호법에 따라 5,000만원까지 원금 보장이 됩니다.
파킹통장 금리비교
파킹통장 금리비교 22년 7월 18일 기준, 파킹통장 금리 순위는 아래와 같습니다.
1. OK저축은행
2. 웰컴저축은행
3. SBI저축은행
4. 케이뱅크
5. 토스뱅크
6. 카카오뱅크
1. OK저축은행
파킹통장 금리비교 OK저축은행의 OK읏통장 가입시 최고 3.2% 금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영업점, 비대면계좌개설 모두 가능하며 가입금액, 가입기간은 제한이 없습니다. 예치금 1,000만원까지 기본 연 3% 금리가 제공되며, 시중은행, 증권사 오픈뱅킹에 해당 통장을 등록하면 연 0.2% 우대금리를 얹어줍니다. 1,000만원을 넣고 우대금리 조건을 채워 3.2% 금리가 적용된다면 매달 세후 2만 2560원 이자를 받을 수 있는 셈입니다.
2. 웰컴저축은행
파킹통장 금리비교 웰컴저축은행 WELCOME 직장인사랑 보통예금통장 가입시 최고 3.0% 금리를 제공합니다. 기본금리 1.5%, 우대금리 1.5%이며 우대금리 조건은 100만원 이상 급여이체시, 계좌로 CMS 또는 지로 자동납부시, 개인정보 수집이용 멤버십 가입이용 동의시 각 0.5%씩 적용됩니다.
3. 케이뱅크
파킹통장 금리비교 케이뱅크 플러스박스 통장 가입시 최고 2.1% 금리를 받습니다. 가입금액은 최대 3억원까지 가능하며 우대금리가 따로 없이 기본금리가 2.1%로, 우대금리 조건을 신경쓰지 않아도 되는 장점이 있습니다.
4. 토스뱅크
파킹통장 금리비교 토스뱅크는 출범 초기부터 큰 인기를 끌었는데요. 토스뱅크 통장은 최대 연 2% 금리 혜택을 주고 있습니다. 토스뱅크는 다른 금융사와는 차별된 부분이 하루마다 이자를 주고 있어서 일 복리 효과도 누릴 수 있는 큰 장점이 있는데요. 정해진 만기조건 없이 1억원까지 연 2% 금리로 제공됩니다.
이외에도 SBI저축은행은 입출금통장 금리를 연 2.2%로 인상했으며,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 금리는 연 1.2%로 적용하고있습니다.
한편, 은행 관계자는 금리가 앞으로 더 오를 것으로 예상되고 있는 시장 분위기에 따라 단기간에 목돈을 불리려는 파킹통장에 수요가 몰릴 수 있어 경쟁이 심화될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습니다. 목돈이 있어 마땅히 넣을 곳이 없을 경우, 필요할때 뺄 수 있는 파킹통장의 장점이 크게 활용될 것으로 보입니다.
✅️ 참고하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