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휴가철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최근 전기차를 타는 분들이 많아졌는데요. 전기차 대비 전기차 충전소가 부족하여 전기차주들에게는 많은 불편함이 있다고 합니다. 휴가철에 고속도로를 탈텐데 전기차 충전소가 어느 휴게소에 있는지 미리 알아보고 계획을 세우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고속도로 휴게소 전기차 충전소 현황을 아래에서 안내드리겠습니다.
✅️ 참고하면 좋은 글
[착오송금 반환지원제도 신청] 계좌이체 잘못했을때 대처법
이동거점에 설치된 전기차 충전소 특별점검
휴가철을 대비하여 환경부는 고속도로 휴게소 전기차 충전소에 대한 특별점검을 실시하여 정상 운영이 될 수 있도록 조치한다고 밝혔습니다. 아울러 조사, 콜센터를 통해 충전기 이상에 즉각 대응하기 위해 전기차 사용자의 불편함을 최소화할 계획이라고 하는데요. 전기차 충전소가 있는 것을 믿고만 갔다가 고장 났을 경우에는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는 상황이 발생할텐데 환경부에서 미리 특별점검을 한다고 하니 안심이네요.
전기차 충전소 진행사항
고속도로 휴게소 뿐만이 아닌 이동거점에 설치된 전기차 충전기의 고장, 수리, 조치 완료 여부 및 진행사항을 <무공해차 통합누리집>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방문 전에 해당 사이트에서 확인하시면 좋겠습니다.
7월 20일 기준, 충전시설 고장 세부내역은 아래와 같으니 조치예정일까지 확인하시면 좋겠습니다.
고속도로 휴게소 전기차 충전소 현황
고속도로 휴게소 내 전기차 충전소 현황은 아래와 같습니다.
휴게소 총 248개소에 전기차 충전기가 557대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경부고속도로, 서해안고속도로, 중부내륙고속도로, 논산천안고속도로, 중앙고속도로, 영동고속도로, 남해안고속도로, 국도 및 기타 고속도로
7월 말까지 앞으로 178기 전기차 충전기를 추가로 신규 운영 예정이라고 합니다. 급속충전시설 추가 확대를 위해 한국도로공사 등 휴게시설 관리기관과 부지협의 진행중이라고 하니 전기차 소유자 분들의 불편함이 조금이나마 해소되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