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긍정콩입니다.

오랜만에 글 작성을 하네요. 최근 계속 바빴던 것 같아요. 어제는 퇴근 후 반찬도 없고 목이 칼칼하니 뜨끈한 국밥이 먹고 싶더라고요. 그래서 동탄에서 이미 유명한 순대국집이 있죠. 최미삼 순대국 저도 먹어보러 갔습니다.

주소 : 경기 화성시 동탄지성로 187, 전화번호 : 031-613-8000, 운영시간 : 매일 00:00~24:00(설, 추석 명절 2일만 휴무)

24시간 연중무휴로 운영되고 있는 순대국밥집이에요. 장사가 얼마나 잘되면 24시간에, 연중무휴라니요. 명절 2일만 휴무라고 하는데 정말 대단한 것 같아요. 장사가 잘되어 오산 지역에도 오픈을 했다고 해요! 

장사가 잘되는 만큼 경기지역화폐는 불가능한 매장입니다. 참고하시기 바랄게요.

능동 사거리쪽에 위치하고 있구요. 이 주변에는 맛집들이 많아요! 전 직장 다닐 때 자주 왔던 곳이였는데, 그때의 기억이 나더라구요. 

최미삼 순대국집은 주차장이 장사가 잘되는 것에 비해 약간 협소해요. 주차칸 넓이도 조금 좁은편이구요. 하지만 주차요원 분께서 계셔서 안내를 해주시니 주차걱정은 안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저희는 7시쯤 방문했구요, 저녁시간이다 보니 사람들이 많았습니다. 그래도 자리는 있었어요.

들어가서 메인인 순대국밥을 2개 시켰습니다. 

기본 부추+콩나물 무침이 나오구요, 김치와 깍두기는 덜어먹을 수 있게 나옵니다. 이 외 고추+양파, 쌈장 나오구요. 가장 좋았던 것은 오징어젓갈이 나왔어요. 국밥집에서 젓갈이 나오면 사치가 아닐까 라는 생각을 하는 사람으로서, 너무 좋았어요^^

배추김치는 조미료맛이 훌륭한 김치였구요. 깍두기 역시 국밥과 잘어울리게 잘 익었더라고요. 둘 다 맛은 합격이였어요!!

얼마 지나지 않아, 국밥이 나왔습니다. 체인점마다 다르겠지만, 집 앞에 순대국밥집은 순대가 3개만 들어가는데, 여기는 찰순대 포함해서 6개가 넘게 들어있어서 만족했어요. 또한 내용물도 알찼답니다. 고기 질도 쫄깃하면서 좋은 고기라는 느낌을 받았구요, 대파 들어있는거 보이시죠? 대파를 크게 송송 썰어 많이 들어가 있더라고요. 8천원의 국밥인데, 가장 만족스러운 국밥집인 것 같아요. 괜히 맛집이 아니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여기의 가장 큰 장점은 아마 밥일텐데요. 일반 공기밥이 아닌, 압력솥밥에 갓지은 밥을 직접 직원분께서 퍼주시더라구요. 압력솥에 갓지은 밥을 퍼주시니정성도 느껴졌습니다. 밥 맛도 최고였구요!

또 어느정도 밥을 다 먹어가면, 직원분께서 숭늉 드릴까요? 물어보십니다. 네!! 대답하면 압력밥솥에 눌러있던 누룽지와 숭늉을 한그릇 퍼주십니다. 

남편이 숭늉을 참 좋아해서 누룽지를 사서 끓여주곤 했었는데, 사먹는 것과는 정말 차원이 다르다고, 압력솥에 눌렀던 밥을 끓이는게 정말 맛있다고.

숭늉을 먹자마자 "고소함이 다르잖아" 라고 하더라고요ㅋㅋㅋ 

남편도 인정한, 숭늉, 그리고 함께 인정한 순대국밥. 정말 맛있었습니다.

아마 앞으로 순대국밥 먹고 싶을 때는 여기만 올 것 같아요.^^ 

이상 리뷰를 마치겠습니다. 끝-!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