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슈

[에어컨 전기료] 계산, 절약방법

Dream mom 2022. 6. 29. 06:32

장마가 시작되었습니다. 아직 한여름도 아닌데 습하고 더운날이 지속되고 있는데요. 이미 에어컨을 가동하고 계신분들도 계실것이고, 바닥이 너무 꿉꿉해 제습기능을 키신 분들이 많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저 역시 돌이 되지 않은 아기를 키우고 있어 5월부터 에어컨을 켰던 것 같은데요. 에어컨 전기료 계산, 절약방법에 대해 안내드리겠습니다.

 

목차

     

    에어컨 전기료 계산

    우리집 에어컨 전기료가 얼마나 나올지 <한국전력공사 사이버지점 홈페이지> 에서 간단히 계산해볼 수 있습니다.

     

    ▷▷에어컨 전기료 계산 바로가기

     

    1. 한국전력공사 사이버지점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첫 화면에 있는 <우리집 전기요금 미리보기> 를 클릭합니다.

     

    2. 기간별로 전기요금을 계산하고 싶다면 <전기요금계산기> 메뉴를 클릭하여 계약종별, 조건별 정보를 입력 후 검색하면 좀 더 자세히 나옵니다. 이 방법이 가장 정확할 것 같네요.

     

    3. 우리집이 주택이면 주택으로, 아파트면 고압 아파트를 클릭합니다. 고객번호를 모를 경우, <고객번호 확인>을 눌러 확인한 뒤 정보를 입력하고 조회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계량기 값을 입력하면 예상사용량, 예상청구요금을 확인이 가능합니다. 

     

    4. 좀 더 자세한 값이 필요할 경우에는 <사용제품 요금계산> 메뉴를 선택해 월 평균 전기사용량과, 해당 제품의 소비전력을 입력하고 요금계산하시면 됩니다. 소비전력은 모델명을 검색하면 알 수 있습니다. 

     

     

    전기료 누진세 구간

    주택용 전기요금을 적용받는 주거용 가구는 하계기간 누진구간이 확대 적용됩니다. 한달에 300kWh이상 전기를 사용할경우 누진세가 발생합니다. 하계기간인 7월 1일 ~ 8월 31일의 누진률은 아래와 같습니다. 300kWh 이하와 450kWh 초과 요금이 약 8배정도 차이가 나네요

    누진세 구간

    ▷▷전기요금 감면 신청 바로가기

     

     

    에어컨 전기료 절약방법

    전기세가 많이 나오는 가전은 에어컨입니다. 에어컨을 아래와 같이 사용하면 전기료를 절약할 수 있습니다.

     

    1. 정속형 인버터형 구분하여 사용하기

    2. 처음부터 강풍으로 켜놓기

    3. 선풍기와 함께 켜놓기

    4. 필터 청소하기

    5. 방문을 열어 공기순환 잘하기

    6. 사용하지 않을 때는 코드 뽑아놓기

     

    에어컨 정속형 인버터형에 따라 사용방법이 다르고, 전기료도 절약할 수 있습니다. 아래 포스팅을 우선 참고하시어 에어컨 구분을 한 뒤 절약방법으로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2021.07.23 - [이슈] - [에어컨] 정속형 인버터형 구분, 절약 방법

     

    [에어컨] 정속형 인버터형 구분, 절약 방법

    에어컨 정속형 인버터형 구분, 절약 방법 지속되는 폭염으로 에어컨을 사용하지 않을 수가 없는 요즘입니다. 하지만, 여름철 전기요금을 무시할 수 없어 에어컨 가동을 마음껏 할 수 없는 두려

    reallywork.tistory.com

     

     

    아울러, 에너지바우처라고 전기료를 할인해주는 제도가 있는데, 수급자, 한부모가족, 임신중 또는 출산가정, 장애인 등은 해당 바우처 대상이 됩니다. 따라서 대상자를 확인하시고 에너지바우처도 함께 신청하셔서 전기료 할인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2022.05.24 - [이슈] - [에너지바우처] 신청 홈페이지

     

    [에너지바우처] 신청 홈페이지

    5월이 끝나가면서 점점 날씨가 더워지고 있습니다. 여름에는 에어컨, 겨울에는 난방이 없으면 생활이 힘든데요. 시원하고 따뜻한 계절을 보낼 수 있도록 취약계층에게 에너지바우처를 지급하는

    reallywork.tistory.com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