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세븐모바일 셀프개통 유심 오류

 

저는 알뜰통신사인 LG헬로모바일 통신사를 33,000원 비용에 무제한 데이터(11GB+매일2GB+3Mbps) 및 통화를 별 탈 없이 잘 이용해왔습니다. 33,000원도 저렴한 비용이였으나, 카드실적을 채우면 반값을 또 할인해주니 실적채우면서 더 저렴하게 이용하고 있었어요.

근데 최근 SK 세븐모바일에서 요금제+이벤트 대란이 떠서 기존 카드실적도 그만 채우고 현재 집에서 전화가 잘 안터지는 문제로 겸사겸사 통신사를 옮겨보자! 하고 진행했습니다. 

 

요금제 : LTE유심(7GB+3Mbps 무제한, 음성 및 문자 500건)

데이터 : 7GB 사용 후 3Mbps 무제한

전화 : 500분

문자 : 500건

금액 : 16,900원

이벤트 : 셀프개통시 2만원 백화점 상품권 증정, 기념품 2개 증정(애플 어댑터, 캠핑의자, 등등)

 

위의 SK 세븐모바일 LTE유심 상품이 이벤트 요금제였고, 흔한 알뜰폰 기간 프로모션이 아닌 평생 사용할 수 있는 약정없는 요금제라 정말 메리트 있다고 생각했어요. 그리고 SK통신망을 그대로 사용하는 것이기 때문에 통화품질 역시 걱정이 없었습니다. 그래서 바로 홈페이지에서 유심 신청을 했지요!! 

(지금도 요금제 가입이 가능하나, 사은품 주는 이벤트는 끝났다고 하니 참고해주세요.)

 

며칠 뒤 유심이 도착했고, 유심 인식이 안되는 문제가 발생하는 일이 발생했습니다. 

지금은 해결되었지만 많은 분들께서 저와 같은 문제로 스트레스를 받을 것 같아 저의 해결방법을 알려드리고자 포스팅을 쓰게 되었습니다. 오류가 많은 세븐모바일 셀프개통 방법 !!

아래에서 자세히 설명드릴테니 천천히 읽어주시면서 따라해주세요. 

 

세븐모바일 셀프개통 오류

 

유심이 도착했고, 간단한 개통안내 글을 보고 순서대로 진행해봤습니다.

저는 이전에도 알뜰 통신사 이용하면서 셀프개통을 문제없이 해봤기 때문에 의심없이 위 순서대로 진행했는데  

유심이 인식을 못하더라고요;; 이때부터 식은땀이 나기 시작했어요.

이유는 세븐모바일 상담원 통화연결이 엄청 힘들고, 많은 시간이 걸린다고 들었거든요.

 

일단 위 방법으로는 아무리 몇차례 시도를 해봐도 안되었기 때문에,

블로그에서 찾아보니 홈페이지에서 셀프개통 신청서를 먼저 작성하라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바로 홈페이지 접속해서 셀프개통 신청서를 작성했습니다.

 

<세븐모바일 셀프개통 방법>

 

홈페이지에서 유심 셀프개통 - 본인 이름, 핸드폰번호, 인증번호 입력 후 셀프개통 시작하기를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전부다 입력하면 개통까지 3분 정도 소요되며, 경우에 따라 몇 분 더 소요될 수 있다고 해서 10분을 더 기다려보았습니다.

 

하지만, 아무리 기다려도 제 폰에서는 아예 인식이 되지 않더라구요. 

자주하는 질문에서 찾아보니 SKT향 휴대폰에 유심을 꽃은 다음 아래 번호를 입력해보고 켰다 껐다를 반복하라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다행히 집에 가지고 있는 SKT 공기계가 있어서 유심을 넣어봤더니 인식이 되는겁니다. 아주 잘!

 

이렇게 공기계에서 개통이 되었다는 문자를 받았는데, 왜 사용할 핸드폰에서는 인식이 안되는거냐구요ㅠㅠㅠㅠ

어쩔 수 없이 고객센터는 끝난 시간이라 다음날 10시부터 전화를 돌렸습니다. 

 

근데, 정말 악명 높기로 소문난 통화였습니다.

상담사 연결을 눌렀는데 모든 상담원이 통화중이라 카카오톡 1:1 문의를 이용하면 보다 빠른 서비스를 이용받으실 수 있습니다~~~~ 라면서 뚝-- 끊기는 겁니다.

보통 고객센터는 상담원이 통화중으로, 몇 분 대기시간이 남았고, 통화를 원하면 1번을 눌러주세요~~ 등 이어지는 멘트가 나오는데 여기는 그냥 모든 상담원이 통화중이라고 그냥 끊어버리네요.

 

통화하기까지 별 다른 방법은 없어요..

그냥 아래와 같이 무조건 계속.. 시도하는 방법 밖에요.

 

세븐모바일 고객센터 통화연결 방법 

 

1. 1599-3508 전화 > 멘트 나오자마자 1번 누르기 > 모든상담원 ~~~ 멘트 나오면 바로 전화 끊고 다시 처음부터 반복

2. 1599-3508 전화 > 멘트 나오자마자 1번 누르기 > 통화연결음 나오면 기다리기

 

여기서 2번 통화연결음이 나왔다고 기대하시면 안돼요..

1분~2분간 연결되다가 모든상담원~~~~ 멘트나오면서 끊기거든요^^; 바로 연결되는 것이 아니니 무조건 통화연결음 나오면 기다렸다가 상담원 연결되면 통화하는 거고, 안내멘트 나오면 무한 전화반복 하시면 됩니다.

 

 

보이시나요? 1599-3508 기록.. 저는 약 70여번 만에 상담원 연결 성공했어요.. 다른 분들 블로그 보니 200번정도 하고 연결된 분도 계시다고 했는데 그거에 비하면 저는 양반이네요.

 

세븐모바일 상담원 통화 내용

나 : 홈페이지에서 셀프개통 신청서 작성했고, 공기계에서는 유심이 정상 인식 되는데 정작 사용할 폰에서는 인식이 안된다

상담원 : 성함, 생년월일 말씀달라

나 : 대답~~~~

상담원 : 기존 헬로모바일 유심 사용하셨냐?

나 : 그렇다

상담원 : #*06# (어떤 번호인지 기억이 나지 않음) 눌러보시면 IMEI 정보가 나올 것이다. 2개 불러달라

나 : 대답~~~~

상담원 : 점심시간이라 1시 40분 이후로 사용할 폰에 유심 넣고 사용하시면 된다. 

나 : 그러면 문제 없이 유심 인식 되는 건가? 또 만약 안되면 어떡하나? 전화 연결도 어려운데..

상담원 : 기존 헬로모바일에서 번호이동 하는 과정에서 정보를 삭제한 것이기 때문에, 불러주신 정보를 세븐모바일 측에서 등록하면 문제없이 될 것이니 걱정말아라.

나 : 알겠다

 

하고 1시 40분에 바로 유심을 넣어봤습니다. 그랬더니 정말 신호가 잡히면서 정상작동이 되더라구요!!

상담원 말로는 헬로모바일 측에서 번호이동 하는 과정에서 정보를 다 삭제했기 때문에 SKT향 공기계에서는 인식이 된 것이였고 제 핸드폰에서는 유심 인식이 안되었던 것이라고 하네요. 

(헬로모바일 그동안 문제없이 잘 사용했는데 왜 일처리를 저렇게 한 것일까요?.. 이제 본인들 고객 아니니 그냥 삭제해버리면 되는 건가..)

 

★★ 아무튼 저와 같은 상황에 계신 분들은(헬로모바일 사용자) 

몇차례 유심 꼈다 뺐다 반복 필요 없이 정보 자체가 삭제된 것이기 때문에 상담원 연결하여 정보 등록 하는 것이 가장 빠르고 확실한 해결방법입니다.

 

단 상담원 연결까지 엄청나게 빡세다는 점,, 유의해주시고

가입/개통문의는 ☎ 1599-3508 평일 10시~18시까지이니 시간 안에 성공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