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긍정콩이입니다.


오늘의 리뷰 대상은 동탄에 있는 엉클사이공 식당입니다. 

3월 초 주말쯤 남편과 쌀국수, 볶음밥이 너무 땡겨 배달음식을 찾았더랬죠.

코로나 사태로 처음에는 배달음식조차 시켜먹기가 꺼려졌는데, 나가는 것보단 낫고, 집에서 음식해먹기도 솜씨도 부족한지라 배달음식이 정말 최고인 것 같습니다.


결혼하기 전에는 배달음식은 거의 시켜먹지 않았었는데, 결혼하고 나니 자주 시켜먹게 되네요. 순기능인지, 역기능인지는..


남편과 저는 입맛이 어느정도 비슷해서 데이트 할 때 음식 걱정은 없었던 것 같아요. 비록 닭발은 남편이 싫어해서 먹지는 못하지만, 둘 다 술을 거의 먹지를 않으니 그렇게 찾아지지도 않네요.


쌀국수도 저희의 최애 음식 중 하나라, 주말에 시켜먹었었구요, 쌀국수집이 너무 많아서 어디로 먹을지 고민을 하다가 엉클사이공 이라는 쌀국수집을 골랐습니다.


주인이 직접 요리하는 정직한 매장이라고 하며, 한우사골 및 15가지 건강재료를 10시간 이상 우려낸 육수로 준비해준다고 합니다. 

쌀국수만 2개 시켜먹자니 뭔가 아쉬울 것 같아 세트메뉴 B를 시켰습니다.


세트메뉴 B는 인생쌀국수+볶음밥(선택가능)+짜조(4조각) 으로 구성되어 있고 가격은 22,000원입니다. 배달비는 2천원이 추가이구요. 

볶음밥은 선택 가능하여 대표메뉴인 해물칠리볶음밥으로 선택했습니다!


몇분 지나서 음식이 도착했구요, 구성은 위 사진과 같습니다.

면은 따로 봉지에 담아서 오구요, 육수, 밥, 짜조, 기타 소스 및 반찬이 함께 왔습니다.

메모장에 면을 넣고 전자렌지로 몇 분 (기억이 나질 않네요..) 돌려 먹으면 뜨끈하니 맛있게 먹을 수 있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면을 투하하고 전자렌지를 돌려 먹었답니다!

육수 맛은, 일반 쌀국수의 구수하고 담백한 맛보다는 약간 불맛이 나는 육수였습니다.

아마 고기를 익힐 때 불을 입혀 익힌 것 같았어요. 면도 많이 안익힌상태로 보내와서, 전자렌지에 돌려서 먹으니 딱 식감이 좋았습니다! 

짜조 역시, 일반 짜조 맛인데 쌀국수와 곁들여 먹기 좋았어요. 4조각이여서 약간 아쉬웠지만, 세트 구성이니 어쩔 수 없는 아쉬움. ^*^(욕심쟁이 입니다.) 

해물칠리 볶음밥은 매콤하니 맛있었지만, 어느 식당에서 먹던 항상 해산물이 아쉬운 부분이 있어요. 해물의 다양성, 새우 갯수의 부족함 등 제가 주인이라면 팍팍 넣고 싶은 마음이 있지만, 가격대비 남는게 없겠죠?  


저는 항상 음식을 시킬 때, 더 시키고 싶은 욕심쟁이의 마음이 있습니다. 결국 많이 시키고 먹다보면 많이 남기게 되는 상황이 많이 발생하구요. 엉클사이공의 세트B는 남자 여자가 둘이 딱 배불리 먹을 수 있는 구성인 것 같아요.

남편과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동탄프리미엄아울렛에 위치한 엉클사이공.

050-6209-3026 < 배달의 민족에서 제공하는 번호라네요.


이상 리뷰를 마치겠습니다.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