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경기공유서비스
경기도 및 공공기관의 회의실, 강당, 체육관 등 온라인 검색, 예약 가능!
경기도에서는 체육시설, 행사장, 강당 등 경기도 내에 있는 공유시설을 온라인으로 검색하고 이용 예약까지 할 수 있는 온라인 예약서비스인 '경기공유서비스'가 2021.1.6. 부터 시행되었습니다.
경기공유서비스(share.gg.go.kr/) 는 강의실, 회의실, 체육시설, 운동장, 행사장, 광장 등 307개곳이 현재 등록되어 있고 앞으로 경기도에서 개방하는 모든 공공시설을 등록할 수 있도록 확대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현재는 사회적 거리두기 때문에 이용할 수 없는 시설들이지만, 추후 상황이 좋아지면, 각 목적에 따라 회의실, 행사장, 강당, 체육관 등의 장소가 필요한 분들이 많이 계실텐데, 많은 도움이 되실 것 같아요 :)
경기공유서비스 홈페이지에서는 지역별로, 검색어를 입력해 보다 편리하게 검색도 가능하며, 각 시설마다 기관, 구분, 용도, 규모, 주소, 수용인원 등이 나와있고, 예약 방법, 운영시간, 이용대상, 이용요금, 담당 연락처 등이 잘 명시되어 있어 편하게 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행사프로그램 및 텃밭분양의 정보도 제공되어 있어, 2021년 올해 행사, 텃밭분양에 대한 정보는 아직 없으나, 한눈에 알아볼 수 있는 장점도 있네요! 일일히 찾아보지 않아도 하나의 사이트에서 장소, 행사, 텃밭분양까지 많은 정보를 알 수 있으니 참 좋은 것 같아요
빌리고자 하는 장소에 360도 VR 영상을 제공해 직접 방문하지 않아도 실제감 있게 시설을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를 도입했습니다. 이 서비스는 전국 최초로 제공하는 거라고 해요! 이용료는 대부분 무료이나, 일부 공공기관의 행사장 등은 시중 예약가의 20~30%까지 저렴하게 이용 가능하다고 하니 장소를 꼭 필요로 하는 분들에게 안성맞춤인 서비스인 것 같습니다
이러한 공공기관은 사실 경기도민의 세금으로 만들어진 것들이기 때문에, 어떻게 보면 당연하게 이용할 수 있는 것들을 이제야 제대로 활용할 수 있는 것으로 생각이 되네요 !
본 서비스는 회원가입 이후 이용이 가능하며, 시설예약 방법에 대해서도 자세히 잘 나와있기 때문에 참 좋은 것 같아요. 이재명 경기도지사는 올해 말까지 31개 시군에서 보유중인 공유시설까지 서비스 대상을 확대해서 경기도 내 모든 공유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계획이라고 해요!
사회적 거리두기가 현재 2.5단계로 체육시설 등은 운영이 어려우나, 업무용 행사, 회의 등은 가능하니 예약이 가능한 시설들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