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긍정콩이입니다.
행복한 토요일 오전입니다. 며칠 전 마켓컬리에서 신규이벤트에 혹 해, 소비를 또 했더랬죠.
마땅히 살 것들이 없어서, 남편과 둘다 좋아하는 파스타를 만들어보자 하고 오일파스타 재료를 구매했었어요.
마켓컬리에서 베스트 품목 중 하나였던 냉동쉬림프를 시작으로, 파스타면, 올리브오일을 구매했습니다.

그외 추가로 더필요한 재료들은 어제 집 앞 마트에서 구매했어요. 배보다 배꼽이 더 클정도로 부재료들이 꽤나 가격이 나가더라고요.
그래도 음식솜씨도 늘릴 겸, 큰 맘 먹고 샀습니다.

<쉬림프 알리오올리오 파스타 재료>
냉동쉬림프, 마늘(중요!!), 허브솔트, 올리브오일, 페퍼론치노, 파슬리, 파마산치즈가루, 파스타면 !

여기에서 파슬리는 생략하셔도 괜찮을 것 같아요. 비쥬얼 담당이기 때문에.

마늘은 정말 중요해요. 마늘은 많으면 많을수록 정말 맛있거든요. 남편과 저는 마늘을 좋아하기 때문에 많이~~ 준비했어요.

1. 끓는 물에 면을 투하 합니다. + 굵은소금 1티스푼
면 1인분 양은 검지를 엄지손가락 중간에 갖다대면 동그란 원이 생기는데 이만큼이 1인분입니다^^
제가 준비한 파스타 면은 일반 파스타 면보다 살짝 두꺼워서 강불에 12분 정도 익혔습니다.
보통 면은 8분 정도면 다 익을 것 같아요.

2. 올리브유를 듬뿍!! 두르고, 마늘과 페퍼론치노를 함께 넣고 약불에 익힙니다.
이 때, 허브솔트를 넣어 간을 맞춰줍니다.
쎈불에 익히면 여기저기 오일이 튀고, 마늘도 갈색으로 빨리익기 때문에 그러면 맛이 없어진다고 하나, 약불에 은근히 익혀주세요.
새우는 마늘이 어느정도 익혀졌을 때 함께 넣고 익힙니다.

** 이후부터는 사진을 못찍었으나,
3. 면이 익으면 물기를 빼고 양념들 안에 같이 넣고요.
4. 여기서 면수 1국자 정도를 같이 넣어서 버무리면 간도 베고 면이 촉촉해져요^^ 꼭 넣으세요.
5. 면 위에 올리브 오일을 한번 더 둘러서 촉촉하게 코팅을 해줍니다. 부족한 간은 다시 허브솔트를 넣어서 맞춰주면 됩니다.

6. 짠~~~~ 그릇에 플레이팅 하면 끝!
+ 파마산 가루 취향껏 많이 뿌리시고, 데코용으로 파슬리가루까지 해주면, 비쥬얼은 꽤 그럴싸하죠?

맛도 식당에서 사먹는것 못지 않게 좋았습니다.
처음 집에서 파스타 요리를 해보았는데, 생각보다 간단하고 자주 해먹을 수 있을 것 같아요!!

다음에 손님이 방문하면, 해드려도 좋을 음식 같습니다.

이상 리뷰를 마치겠습니다.
주말 잘보내세요^^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