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누군가에게 쫓기는 꿈 

사람, 동물, 귀신, 강도, 살인자 등

쫓기는 꿈을 꾸고 나면 힘이 빠지고, 기분도 너무 좋지 않죠. 이런 쫓기는 꿈을 꾼다는 것은 길몽이 아닌 흉몽에 가깝습니다. 일반적으로 쫓기는 꿈은 심리적 압박, 스트레스 등을 받고 있을 때 자주 꾸는 꿈으로, 자신의 잠재의식이 꿈으로 반영된 '심리몽'과 가까워요. 

쫓기는 꿈에서 해몽의 키포인트는 '쫓긴 결과로 잡혔는지, 잡히지 않았는지' 라고 해요. 만약 내가 쫓겨 잡힌 꿈이면 일이던, 행동이던 정면 돌파를 해야 하는 의미이고, 잡히지 않았다면 나에게 새로운 다른 어떤 것이 기다리고 있음을 암시한다고 합니다. 

쫓기는 대상도 여러가지가 있을텐데, 대상별로, 상황별로 안내드리겠습니다.

■ 모르는 사람에게 쫓기는 꿈 

- 모르는 동성에게 쫓기는 꿈은 극심한 스트레스로 압박을 받고 있는 것을 뜻합니다. 충분한 휴식이 필요해요. 모르는 이성에게 쫓기는 꿈은 연애운이 저하됨을 뜻하는 것으로 자신감이 부족하다는 것을 뜻합니다.

■ 아는 사람에게 쫓기는 꿈 

- 가족, 친구가 아닌 사람이 쫓아오는 꿈은 그 사람이 나에게 관심을 받고싶어 한다는 의미로, 현실에서 내가 그사람을 무의식적으로 싫어하거나 밀어냈는지 생각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그 사람에 대해 신중히 생각해보고 나에게 필요한 사람이라면 좀 더 깊이 챙겨줄 필요가 있습니다. 

■ 좋아하는 사람에게 쫓기는 꿈 

- 좋아하는 사람에게 쫓기는 꿈은 연인 관계에 대해 걱정을 하고 있거나, 초조함이 반영되어 있는 꿈이라고 할 수 있다고 해요. 하지만 내가 연인을 쫓는 꿈이면 상대방에게 죄책감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뜻합니다. 

■ 싫어하는 사람에게 쫓기는 꿈

- 싫어하는 사람과의 갈등이 있어 어려움을 겪고 있음을 암시하는 것으로, 상대방과 더이상 관계를 원하지 않고 도망쳐버리고 싶은 마음을 표현하고 있는 것이라고 해요.

■ 살인마에게 쫓기는 꿈 

- 이는 '자신을 지독히 괴롭히는 사람, 거리를 두고 싶은 사람, 불화가 있는 사람' 등이 내 주변에 있어 이런 사람들로 인해 극심한 스트레스를 받고 있는 것을 뜻합니다. 매울 불안정한 상태임을 암시해요. 

■ 강도에게 쫓기는 꿈

- 살인마에 비해서는 가벼운 꿈입니다. 강도가 꿈에서 나오는 것은 현실에서 자신에게 어떤 기회가 오고 있음을 알려주는 것으로 풀이되나, 쫓기는 꿈이기 때문에 어떤 기회는 찾아오나 기회를 활용해 성공하지는 못할 것을 암시한다고 해요.

■ 돈을 훔치고 경찰에 쫓기는 꿈 

- 현재 불안, 초조, 스트레스 등과 같은 부정적인 심리상태를 반영한 꿈이라고 해요. 스스로의 행동에 죄책감 때문에 괴로워하는 것을 뜻해요.

■ 경쟁자에게 쫓기는 꿈

- 지금 자신이 하고 있는 일에 자신이 없고, 불안한 심정이 무의식중에 꿈으로 표출된 것이라고 볼 수 있어요. 경쟁자에 압박을 받고 있고 능력의 한계도 느끼고 있어 초조한 심정입니다. 다시한 번 내면을 돌보고 용기를 북돋을 필요가 있습니다.

■ 귀신에게 쫓기는 꿈

- 귀신은 비현실적인 존재입니다. 비현실적인 존재에게 쫓긴다는 것은 예상치 못한 일이 발생할 수 있음을 암시해요. 갑작스러운 사고, 질병에 걸릴 수 있으니 건강관리를 잘해야하고, 꿈속에서 귀신을 만났다면, 가능하면 도망가야 한다고 합니다.

■ 누군가에게 쫓기다 숨는 꿈

- 지금 현실에서 자신을 괴롭히고 있는 것들에 벗어나고 싶어하는 것을 암시해요. 직장, 학업, 사회생활 등 스트레스를 받고 있는 것을 의미하니 조금은 휴식이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 쫓기다가 잡히는 꿈

- 도망다니고 있는 불안한 상황이 종료되는 것을 뜻합니다. 고민, 걱정, 문제, 스트레스 등이 원만히 해결될 것을 암시해요 

■ 시체를 보고 도망가는 꿈 

- 시체를 본 것은 어떤 계기로 인해 재물이 생길 것을 암시해요. 시체를 보고 도망가는 것은 그 기회를 놓친다는 것을 의미하는 의미해 자신에게 좋은 기회가 올 수 있었는데 제대로 성사되지 않는 꿈이라고 할 수 있다고 하네요.

■ 뱀에게 쫓기는 꿈

- 믿었던 사람에게 배신을 당하거나, 재물 손실이 올 수 있음을 암시합니다.

■ 사자, 호랑이를 피해 도망가는 꿈

- 사업 실패, 권리 박탈 등을 의미해요. 임산부가 해당 꿈을 꾸었다면 태아가 유산될 수 있음을 뜻하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 재난을 피해 도망가는 꿈

- 예기치 못한 어려운 문제가 발생하거나 좋지 않은 일이 생길 수 있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주변을 꼼꼼히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 멧돼지에게 도망다니는 꿈

- 보통 돼지꿈은 길몽이 많이 있으나, 멧돼지는 경제적으로 이익이 발생하지 않는다는 꿈이라고 해요. 투자, 새로운 사업 등을 진행할 예정이라면 이익을 얻기 까지 많은 어려움이 있을 것이라는 것을 뜻해요. 

 

 

꿈은 여러 상황에 따라 다양하게 해석되고 의미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좋은 꿈 해석은 좋게 받아들이시되, 반대로 나쁜 꿈 해석이여도 꿈은 꿈일뿐 너무 맹신하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죽음 관련 꿈

 

[죽음 관련 꿈] 내가 죽는 꿈, 가족이 죽는 꿈, 할머니 돌아가시는 꿈, 친구가 죽는 꿈 등

죽음 관련 꿈 - 내가 죽는 꿈, 가족이 죽는 꿈, 할머니 돌아가시는 꿈, 친구가 죽는 꿈, 목메단 사람을 본 꿈, 사랑하는 사람을 죽이는 꿈, 두명의 사람을 동시에 죽이는 꿈, 타인을 죽이는 꿈, 타

reallywork.tistory.com

이빨 관련 꿈

 

[이빨/치아 관련 꿈] 이빨 빠지는 꿈, 이빨 흔들리는 꿈, 이빨 깨지는 꿈 등

이빨 관련 꿈 - 이빨 빠지는 꿈, 뽑는 꿈, 흔들리는 꿈, 깨지는 꿈, 새로 나는 꿈, 윗니/아랫니 빠지는 꿈, 썩은 이빨 빠지는 꿈, 금 이빨 빠지는 꿈, 어금니 빠지는 꿈, 송곳니 빠지는 꿈, 사랑니 빠

reallywork.tistory.com

뱀 관련 꿈

 

[뱀 관련 꿈] 뱀 나오는 꿈, 뱀 물리는 꿈, 뱀 잡는 꿈, 뱀 죽이는 꿈 등

뱀 관련 꿈 뱀 나오는 꿈, 뱀 물리는 꿈, 뱀 만지는 꿈, 뱀 잡는 꿈, 뱀 죽이는 꿈, 뱀이 나가는 꿈, 뱀을 잡았다가 놓치는 꿈, 뱀이 많은 꿈, 뱀에게 잡혀먹는 꿈, 뱀이 달려드는 꿈, 죽은 뱀 꿈, 뱀

reallywork.tistory.com

댓글
공지사항